다양한 색깔의 퓨전재즈 연주를 통하여 폭 넓은 메니어 층을 형성하고 있는 워터칼라의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앨범
워터칼라(Watercolor)는 1집 음반 [Hand Up] 및 2집 음반 [We Are One] 을 발표하고 지금까지 꾸준한 연주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퓨전재즈 그룹이다. 다양한 색깔의 퓨전재즈 연주를 통하여 폭 넓은 메니어 층을 형성하고 있는 워터칼라가 이번에 두 곡의 오리지널 곡과 열곡의 스탠더드 캐롤 곡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음반을 발표하여 재즈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워터칼라는 이번 음반에서 컨템포러리 재즈 / 브라질리언 / 스무드 재즈 등 워터칼라 특유의 다양한 색깔의 퓨전재즈 스타일로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다. 국내 대중음악 시장에서 크리스마스 캐롤 음반들은 주로 가요시장에서 제작된 것들이 많은데, 이번 음반은 퓨전재즈 형식으로 녹음된 재즈 크리스마스 음반이라는 점에서 기존에 찾아볼 수 없던 신선한 색채의 캐롤 연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음반에는 유명 캐롤 곡들이 듣기 편안한 퓨전 스타일로 연주되고 있으며, ’’Christmas song’’, ’’Oh Christmas Tree’’ 등의 곡은 주로 여름에 듣게 되는 라틴계열 음악으로 편곡되어 이색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특유의 세련된 재즈 하모니를 들을 수 있으며, ’’Gloria’’ 에서는 후반부의 아프리카 리듬과 어우러지는 합창이 독특한 느낌을 주고 있다.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색다른 느낌의 곡들로 가득한 크리스마스 음반을 발표하면서 대중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서고 있는 워터칼라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