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 그녀가 이야기하는 6년간의 사랑이야기 <The Best>발매!
“발라드의 디바”별이 2002년 <12월 32일>로 데뷔해 6년이란 시간이 흘렀다.
그 동안 히트곡인 <12월 32일>에 이어 <안부>,<I Think I>,<눈물샘>,
<물풍선(12월32일 그 이후)>,<미워도좋아>, <가슴은 아니까>를 통해 발라드가수로서의 입지를 굳힌 별은 이번 베스트 앨범의 타이틀곡 <유리잔>으로 섬세하면서도 사실적인 여자의 감성의 결정체를 전하고자한다.
오는 14일, 그녀의 모든 것을 담은 2008년, 별의 <The Best> 앨범을 공개한다.
- “발라드의 디바” 별이 들려주는 가슴 찡한 사랑이야기 “유리잔”
이번 별의 베스트 앨범의 타이틀곡“유리잔”은 버즈‘겁쟁이’, 하동균‘그녀를 사랑해줘요’, 거미‘기억상실’, 휘성‘불치병’, 백지영‘사랑하나면 돼’를 작사한 최갑원과 ‘비밀번호486’ 가수 윤하의 한국 프로듀서이자 히트 작곡가 황찬희가 함께 작업한 곡으로서 대중적인 가사와 서정적인 슬픈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헤어진 여자의 슬픈 마음을 ‘유리잔’으로 여자의 마음을 비유해 담은 섬세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고급스러우면서도 서정적인 멜로디의 선율이 별 특유의 보컬로 아름답게 포장되어 이 곡의 느낌을 더욱 살렸다.
- <가수 비>의 피처링, <나윤권>과의 듀엣, KBS 드라마”풀하우스”OST까지
화제의 명곡 수록!
타이틀곡 ‘유리잔’ 이외에도 데뷔앨범에 수록되어 타이틀곡’12월 32일’만큼이나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 바로 지금의 월드스타가 된 “가수 비”가 피처링 한‘얼마나 사랑하는지’라는 곡이 수록되어있다.
또한,“나윤권”과의 듀엣으로 화제가 되었던 2집 타이틀곡‘안부’라는 곡은 당시 노래방에서20~30대 남녀에게 많이 불려질만큼 인기였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KBS 드라마 “풀하우스”의 OST 인 ‘I think I’는 드라마의 인기만큼이나 한국을 비롯하여 일본, 중국, 태국등 동남아시아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른 곡이다. 특히 동남아시아에서 가수 별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총 17곡이 수록되어있는 이번 베스트 앨범은 가수 별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의 가슴속에 영원히 기억될 앨범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별의 미공개 사진과 촬영장에서의 모습등을 담아 그녀의 History로 제작한
“유리잔”의 뮤직비디오!!
별 베스트 앨범의 타이틀 곡“유리잔”의 뮤직비디오는 그 동안 별이 갖고 있는 모든 것들을 담고 싶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오랫동안 별을 잊지않고 기억해주는 팬들을 위해 미공개 사진과 영상들만을 담아 별의 베스트 컷만을 선별하여 제작하였다.
데뷔때부터 지금까지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타이틀곡들의 뮤직비디오를 영화필름처럼 지나간 시간을 회상하듯 시작되는 <유리잔>의 뮤직비디오는 작년 여름, 미국에서 극비리에 촬영된 사진중 이번 베스트앨범내 자켓에 공개되지않은 별의 사진들과 그녀의 앨범 자켓 촬영장 스케치 영상, 그리고 데뷔때부터 지금까지 제작되어온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가 모두 결합되 그녀의 모습을 오래도록 추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에 더욱더 팬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