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의 Jamiroquai라 불리는 Plej (플레이)의 히트작 “Electronic Music From The Swedish Leftcoast”
국내에 처음으로 공식 공개되는 리믹스 버전!!!
Cloud, Hird, Akufen 등 참여!
Plej는 형제인 Arvid Niklasson과 Erik Niklasson이 각자의 음악인 담긴 12인치 앨범을 발매하기 위해 만든 레이블의 이름인 동시에 팀명이기도 하다. Hird, Cloud 와 더불어 북유럽 라운지 음악을 이끄는 3인방으로 꼽히는 Plej는 또한 북유럽에서 제 2의 Jamiroquai라는 평단의 지지를 받으며 입지를 확실히 했다.
Plej의 정규 앨범 “Electronic Music From The Swedish Leftcoast”의 리믹스 음반인 본 작은 전형적인 북구 스타일의 몽글몽글하고 몽환적인 사운드의 일렉트로 사운드와 애시드 재즈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던 원작의 수록 곡들을 한층 강렬한 댄스플로어용 클럽뮤직과 실험적이면서도 댄서블한 딥하우스로 탈바꿈 시킨다. 이 리믹스 작업에는 Plej 본인 뿐 아니라 평소에 그와 절친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동료 뮤지션들, Cloud, Akufen, Hird 등도 참여 훌륭한 완성도의 리믹스 작업물들을 선보이고 있다. 전형적인 노르딕 사운드를 보여줬던 ‘Lay Of The Land’는 한층 리드미컬해지고 강해진 비트와 함께 보컬까지 추가된 딥하우스 스타일로, Jamiroquai를 연상시키는 애시드 재즈 스타일 하우스 넘버였던 ‘You’는 Kompis(Superpumas의 전신)와 Plej 본인들에 의해 두 가지 다른 버전으로 믹스되어 수록되었다. “Nordic Lounge 2”에 수록, 국내 팬들에게 익숙한 ‘Blue’는 Akufen의 리믹스로 한층 댄서블한 곡으로, 타이틀 곡 ‘Seasons’는 Hird의 믹스와 함께 Arvid의 보컬이 더해지며 보다 매력적인 트랙으로 변모, 북구 일렉트로 사운드의 전형을 보여준다. Plej가 리믹스한 Hird의 히트곡 ‘Keep You Hird’도 들어 볼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