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책홍보가요도 R&B 시대
사이언스코리아 운동 주제가‘과학으로 만든 세상’
신세데 듀오 먼데이키즈 불러
국가정책홍보가요도 R&B시대가 왔다. 한국과학문화재단(이사장 : 나도선)이 전국민의 과학적 생활화를 위한 사이언스코리아 운동의 일환으로 이번에 제작 발표한 사이언스코리아운동 주제가는 요즘 한참 대중들이 선호하는 R&B 스타일로 기존의 국가정책홍보가요에 비해 혁신적이다.
노래도 성악이나 합창단이 부른것이 아니라 'bye bye bye'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대중가수로 신세대 남성듀오 먼데이 키즈(캔엔터테인먼트 소속)가 불렀다.
노래제목은 ‘과학으로 만든 세상’
과학을 진실하고 따뜻한 힘이라고 표현하는 가사 속에는 세상을 이루고 있는 아주 작은 것부터 과학이 아닌 것이 없으나 그 이면에는 수많은 시련과 어려움을 극복해 오늘에 이르게 된 과학자들의 피와 땀이 숨어있으며, 국민 모두가 과학적인 생활과 합리적인 사고 속에서 진정으로 사랑하고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황우석 박사 사태 등으로 과학기술분야에 관한 정신적인 불안감을 극복하고 다시 우리 국민모두의 힘을 합쳐 미래에 웃을 수 있는 저력을 보여주자는 희망적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가사 후반부에 과학이라는 말은 단 한번 나온다. 처음에는 어색한듯 하지만 몇 번 들어보면 금새 따라서 흥얼거릴 정도로 쉽고 대중적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