훵크(funk)적인 요소가 살아있으면서도 대중적인 느낌이 드는 ‘LOVE X3 NOW’
얼스의 이번 앨범은 그들의 첫 앨범과 라이브 무대 위에서 보여주던 funk적인 사운드와 평소 그들이 존경해오던 스티비 원더풍의 팝 스타일의 사운드가 잘 어우러져 있다. 앨범의 대부분의 곡들이 대중적인 멜로디와 편안한 편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그들의 음악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라도 편하게 들을 수 있다.
스크래치로 시작하는 첫곡 Love now 나 멤버들의 연주가 돋보이는 마지막곡 I Know, 스티비원더를 떠 올리게 하는 Mr. wonderful 같은 곡들은 그들의 연주력이나 음악스타일을 짐작케 하는 곡들이다. Love fool, 안녕, Always 는 이들의 정체성인 밴드 음악으로서의 끈을 놓지 않으면서도 누구나 쉽게 들을 수 있는 편안한 사운드를 연출하고 있다.
얼스의 편안하고 개방적인 음악 스타일은 MBC 드라마 ‘비포 앤 애프터 성형외과’ 의 삽입된 일렉트로닉 스타일의 곡인uglyman 에 잘 드러나있다. 특히 이번앨범에 수록된 곡중 보사노바풍의 Missing you loving you 를 들으면 더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얼스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곡이다.
전반적인 이번 앨범의 느낌은 각각의 곡이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듯 하지만 앨범 전체적인 이미지는 기존의 얼스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