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크로스의 완벽한 진화!! 더 크로스가 들려주는 새로운 이야기
디지털 싱글 NEW 앨범 ?
눈물이야기 제 1탄 “사랑하니까”
더크로스 1집<Don’t cry> 2집 <떠나가요 떠나지마요>로 꾸준히 마니아층을 넓혀가고 있는 <더 크로스>는
2006년 월드컵 프로젝트앨범 <레오 코레아>를 통해서 세계인으로부터 음악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번 디지털 싱글앨범 <눈물이야기 제1탄 “사랑하니까”>는 앞으로 더크로스가 들려줄 특별기획 시리즈 <눈물 이야기>의 첫번째 앨범이다.
지금 이순간 사랑으로 아파하는 수 많은 사람들.. 그리고 아픈 사랑의 기억을 간직한 채 살아가는 수 많은 사람들에게 <눈물이야기>시리즈는 아픈 가슴을 어루만져주는 아름다운 기억처럼 감미롭게 다가갈 것이며, 아픈 가슴을 적셔주는 한잔 술과 같이 짙은 감성으로 스며들 수 있는 <더크로스>만의 야심찬 특별기획이다.
<눈물이야기 제 1탄 “사랑하니까 ”>의 타이틀곡 “사랑하니까”는 그 동안의 작품에서 보여주었던 더크로스만의 감미로운 감성을 가야금이 가미된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에 실어 그 호소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모든 아픔과 모든 슬픔의 원인이 바로 사랑하기 때문이지만, 반면 사랑하기 때문에 아파해도 좋다는 내용으로 떠나 버린 사랑이 남기고 간 아쉬움 마저도 사랑한다는 “ 사랑하니까” 는 금방이라도 눈물이 터져 나올 것 듯이, 듣는이의 심금을 울리는 대중적인 발라드이다.
또한,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 는 더 크로스의 1집 “ Don`t cry “에 버금가는 4 옥타브 도 까지 올라가는 고음을 자랑한다. 락을 좋아하는 선배가수 소찬휘의 피처링에, 국악의 가야금으로 크로스오버하여 가슴으로 촉촉히 스며들면서도 강한 충격을 줄 수 있는 곡으로 요즘 가요계의 발라드에서 보기 드문 락 발라드곡이다..
멜로디 후반부 더 크로스 멤버 김경현과 소찬휘가 절규하듯이 부르는 “ 나의 마지막 날까지 그날까지 나의 전불 걸어서 너를 사랑해 ” 라는 가사 내용처럼 이 노래는 남들에게 쉽게 말할 수 없는 사랑, 나의 전부를 걸어야만 할 수 있는 위험한 사랑을 노래한다. 자신만의 가슴속에 몰래 숨겨놓고, 또 몰래 꺼내볼 수 밖에 없는 사랑이지만, 그것도 사랑이기에 우리는 그런 사랑에 아파하기도 한다. 이렇듯 소외된 사랑의 아픔을 노래하는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는 범람하는 사랑노래에 공감할 수 없었던 소외된 계층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이처럼 사랑으로 아파하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위한 더 크로스의 특별기획시리즈 <눈물이야기>는 <제1탄 -사랑하니까>를 시작으로 사랑때문에 눈물을 흘리는 이들과 언제나 함께할 수 있도록 언제까지나 계속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