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Band CROSS의 메인보컬인 혁건은 2001년 Mnet 록페스티벌대상을 수상하고 2003년 2인조 듀오 더크로스로 데뷔하여 “Don’t Cry” “당신을 위하여” “이별의 간주곡” 등의 강력한 고음을 보여주어 수많은 히트곡을 내어 활동했던 뮤지션이다
이미 락밴드크로스는 5만명의 팬카페를 확보하고, 록커뮤니티 락사모(www.rocksamo.net)에서 록음악 전체를 아우르는 컨텐츠를 무상으로 공급하여 록음악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밴드리더인 김혁건은 라이브밴드로 라이브를 팬들에게 들려주고 싶어 더 크로스를 탈퇴하면서 실력있는 뮤지션들을 찾아 밴드를 결성 그 후 3년동안 앨범준비를 하여 이번 앨범을 발표하게 되었다.
이번 “Rebirth” 앨범은 리버스란 이름처럼 라이브로 부활한다는 음악에의 강한 의지가 담겨져 있다. 모든 곡들은 Rock 음악을 기본으로 하며, 밴드멤버 모두 음악성에 최대한 집중하여 수준 높은 음악으로 대중에게 다가가 록음악을 대중화 시킬수 있다면 좋겠다는 바램으로 3년의 결실을 맺게 되었다.
Don’t Cry 의 강력한 고음을 기대하는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비가와” 또 록 매니아들을 자극시킬 “However” 등….
이번 앨범엔 락밴드 크로스를 기다리는 5만여명의 팬을 충족시켜줄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 곡인 “비가와” 의 뮤직비디오도 폴라로이드를 이용한 특수한 영상처리 기법으로 눈길을 사로 잡는다.
락밴드 크로스의 소속사인 엠제이컬쳐(대표: 김광운 )은 2월중 이번앨범의 발매 기념콘서트 쇼케이스를 열어 그들을 목말라하는 팬들에게 보답을 할 계획중이다.
국내에서 록밴드음악의 라이브문화가 취약하지만 라이브 실력으로 승부하는 진정한 록밴드로의 그들의 행보를 기대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