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가”,“가슴이 아려와”와 최근 3집“I Love You”로 [란] 답지 않은 신선함으로 대중들에게 어필했던 그녀가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
이번 싱글에는 란3집 타이틀곡인 “I Love You”와 더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담배 피는 여자”가 재해석되어 “한 남자 한 여자”로 수록되었다.
“담배 피는 여자”는 란 3집 발표 당시 타이틀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한 누리꾼에 의해 제작된 ‘담배 피는 여자’ UCC에 삽입되어 누리꾼들의 귀와 눈을 자극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싸이월드 동영상 5월달 일간, 주간, 월간베스트에 오른데 이어 싸이월드 음악의 발견 뮤직시음에서 “이별 후 나를 달래줄 음악”이라는 주제에서 당당히 1등을 차지하며 6월 달에 가장 급상승한 곡으로 오른 바 있다.
[이승철]의“사랑한다”와 [한경일]의“좋겠다”를 작곡한 강지원 작품 “한 남자 한 여자”는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편곡에 새로운 가사를 입혀 새로운 느낌의 곡이 되었다. 여기에 부드러우면서도 파워풀한 목소리의 [한경일]이 Featuring으로 참여해, 둘의 목소리와 자연스러운 멜로디가 감성적으로 버무러져 한번 들어보면 누구나 노래에 빠져들게 하는 듀엣의 새로운 지평을 보여주고, 같은 곡 이어도 “해석하는 방식에 따라 얼마나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는가”에 대한 답을 주는 곡이다.
[란]이라는 이름하나 만으로도 모든 것이 표현되고, 높은 완성도의 곡을 짐작 할 수 있게 하는 [란]의 울림은 그만의 음악적 고유 영역을 개척하는데 그치지 않고 청자들의 가슴과 귀를 통해 항상 새로운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며 현재 음악시작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녀의 울림을 주목해 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