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5년 첫 번째 싱글 "독도 아리랑" 으로 온 국민과 마음을 함께하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인정받은 독도래퍼 Lee.J와 2007년 "사랑은 죽었다" 로 많은 이들의 감성을 적셨던 싱어 송 라이터 M-Plus가 만나 오랫동안 준비한 앨범 "Super Star"로 돌아왔다!!
▶ ATISTA (아티스타) = Artist + Star
아티스타는 아티스트(Artist)와 스타(Star)를 합성한 합성어로서 “음악적 예술 감각을 겸비한 준비된 스타”를 의미 한다. 또 앨범의 전체적인 프로듀싱과 보컬, 랩, 가사, 녹음, 믹스 그리고 컨셉까지 모두 다 Artist 스스로 만들고 스스로 노래하는 팀인 것이다. 더욱 더 Artist의 색이 반영된 음반인 것이다.
"Super Star" 앨범 에서 보여줄 이들의 음악적인 색깔은 "고급 대중 댄스 음악" 이지만 꼭 한 가지 음악을 고집 한다 보다는 “어떤 음악이든지 색깔 있는 음악으로 다가설 팀” 으로 설명 하고 싶다.
팀의 구성은 리더로서 작사, 작곡, 편곡, 보컬 및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엠플러스 (M-Plus)와 작사와 랩 메이킹을 맡고 있는 리제이 (Lee.J) 이 두 사람이 더욱 더 큰 꿈을 품고 뭉쳤다.
▶ ATISTA의 1st EP "Super Star"(새 앨범 소개)
몇 해에 걸친 프로젝트 구상...새로운 음악적 시도...레코딩 작업 끝에 비로소 완성된 ATISTA의 1st EP "Super Star"는 앨범을 위해 소요된 그 시간만큼이나 소장가치 있는 댄스명반을 목표로 만들어 졌다. 이들이 보여줄 음악적인 색깔은 "고급 대중 댄스 음악" 이다!
하우스 풍의 음악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중독적인 멜로디 라인...
클럽에서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음악과 더불어 라운지 풍의 음악까지...
군더더기 하나 없는 곡들과 중독성으로 무장한 앨범이다.
앨범의 컨셉에서는 "2008년 여름" 과 “2008 베이징 올림픽” 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가지고 시작됐다.
2008년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음악들과 2008년 8월 베이징 올림픽에서 탄생할 수많은 Super Star들을 바라는 올림픽 듀오로서 손색이 없는 앨범을 만들어낸 것이다.
ATISTA는 제목처럼 예사롭지 않은 느낌의 곡 “Super Star” 를 타이틀곡으로 내놓아 힘찬 발걸음을 시작하였다.
멜로디컬 한 하우스곡인 “Super Star”는 우리 모두가 슈퍼스타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 ATISTA의 1st EP "Super Star"(Title곡 소개)
ATISTA의 1st EP Album "Super Star" 의 Title 곡인 "Super Star"는 하우스음악으로서 우리 모두가 슈퍼스타란 메시지를 담고 있다.
토니안, 엠씨몽, 쥬얼리, 앤디등의 곡을 만들었던 싱어 송 라이터 M-Plus와 더불어 랩 메이킹과 작사를 맡고 있는 Lee.J의 리드미컬한 랩까지...단순하게 한마디로 설명할 수가 없는 곡임이 틀림없다.
"사랑은 죽었다"에서 M-Plus의 물기 있는 듯한 보이스를 보여준 반면 "Super Star"란 곡에선 그의 또 다른 보이스가 느껴지며, 음악적인 면에서도 180도 바뀐 스타일이다. 그리고 Lee.J 역시 “독도 아리랑“에서 보여준 색깔과는 다른 마치 희망을 담아 꿈을 꾸며 속삭이듯 랩을 한 보이스 역시 돋보인다.
곡의 시작부터 나오는 리듬기타는 당신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들 것이며, 곡의 끝엔 이미 당신은 슈퍼스타가 되어 있을 것이다.
그리고 2008년 8월 베이징 올림픽에서 탄생할 수많은 Super Star 들에게 바치는 곡이기도 하다.
앨범의 전체적인 프로듀싱과 곡 작업을 모두 소화한 만큼 그들만의 색깔은 당신의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자! 그럼 ATISTA의 색다른 여름 이야기 속으로 빠져 들어보자!
▶ ATISTA 1st EP "Super Star" (수록곡 소개)
1. Let the sun shine (Intro)
2. Summer Dance
2008년 여름을 겨냥한 음악인 Summer Dance는 강렬한 비트와 보이스의 절묘함이 담겨있다.
단순하게 “여름이 좋아”란 이미지를 보여주는 곡이지만 파워가 상당하다.
발랄 하면서도 비트의 무게감이 느껴지는 곡이며 ATISTA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하우스 곡이다.
3. Super Star*
ATISTA 1st EP Title 곡인 Super Star는 하우스음악으로서 “하나의 길을 선택해 나아가는
우리 모두의 모습들이 바로 슈퍼스타“ 란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강렬한 비트와 멜로디...시작부터 나오는 리듬 기타는 감히 최고라고 자부한다.
2008년 8월 베이징 올림픽에서 탄생할 수많은 Super Star 들에게 선사하는 하우스 곡이다.
4. Hey! Mr. DJ!
클럽 댄스곡으로서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며,
누구라도 흥겨운 리듬에 댄스를 즐길 수 있는 곡이다.
5. Rainy day
보사노바 풍의 라운지 곡으로서 지나간 사랑을 노래하는 곡이며,
어쿠스틱 기타와 일렉트로닉 한 리듬이 잘 살려져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6. Memories of beach (Outro)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