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J-POP 색다르게 듣는다
[재즈로 듣는 J-POP] 시리즈 디지털 선발매 개시!!
제 1탄 '가슴 깊이 울려 퍼지는 사랑의 멜로디'
일본 R&B의 신화는 계속 된다 우타다 히카루
부드럽고 다정한 이시대 최고의 완소남 후쿠야마 마사하루
오리콘의 전설이 된 기록의 사나이 오다 카즈마사
30여년 간 일본 음악계를 지배한 싱어송라이터 마츠토야(아라이) 유미
「재즈로 듣는 클래식」시리즈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크로스 오버
재즈 연주의 거장 팀 하딘 트리오가 전하는 색다른 음악 컬렉션
탁월한 재즈 필링으로 연주되는 일본 최고 아티스트의 히트곡 모음집!
클래식과 재즈를 결합한 연주로 인기를 얻으며 크로스 오버 음악에 특별한 재능을 보인 팀 하딘 트리오가 일본 최고 인기 가수들의 엄청난 히트곡을 작품집이라는 이름으로 엄선하여 팀 하딘 트리오 특유의 편안함과 모던한 느낌이 가득한 걸작 [재즈로 듣는 J-POP] 시리즈로 탄생시켰다. 그간 크로스오버 음악 신에서 클래식과 재즈, 팝과 오페라, 국악과 재즈 등 다양한 시도가 많았지만 대중음악을 재즈로 연주한 경우는 드물었다. J-POP과 재즈의 만남은 J-POP이 가진 아름다운 멜로디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면서도 재즈 팬들의 귀까지 매료시키는 퍼펙트한 윈윈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재즈로 듣는 J-POP]시리즈는 그 이름만으로도 일본 음악 역사에 길이 남을 초호화 아티스트 8명의 히트곡 컬렉션으로 구성되어있다. 그 중 첫 번째로 공개되는 제 1탄 '가슴 깊이 울려 퍼지는 사랑의 멜로디'에서는 데뷔 앨범 800만장 판매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화려하게 등장한 우타다 히카루, 연기, 노래, 춤, 사진, 모델, 입담에 이르기까지 최고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하는 후쿠야마 마사하루, 오리콘 차트 300주 연속 랭크, 환갑의 나이에 오리콘 1위 달성 등에 빛나는 살아있는 전설 오다 카즈마사, 지난 30년간 일본음악계를 지배한 여성 싱어송라이터 뉴 뮤직의 대모 마츠토야 (아라이) 유미까지 여전히 그 인기가 변함없는 초대형 아티스트의 스탠더드 넘버를 주로 소프트한 보사노바, 가벼운 삼바등을 섞어 재즈 어레인지 하였다. 원곡의 아름다운 멜로디에서 흘러나오는 열정적 사랑, 설레이는 기분, 애틋한 마음 같은 감정이 화사한 재즈선율로 다시 태어나 마음 구석구석 스며들고 시간을 뛰어넘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또한 재즈 어레인지를 한 것만으로 귀에 익은 멜로디로 친근함을, 색다른 편곡과 연주로 신선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이 앨범을 연주하고 있는 팀 하딘 트리오는 편곡과 프로듀스를 맡고 있는 카미야마 준이치가 지휘하는 크로스오버 재즈 프로젝트로 전도유망한 실력파 재즈 뮤지션으로 이루어진 이 시리즈를 위한 스페셜 유닛이다. 이미 일본뿐만 아니라 아시아, 유럽, 미국 등지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클래식 명곡을 재즈로 연주한 음반 [재즈가 그리운 날에] 수록 곡이 국내 금융사 CF에 타이업 되고 클래식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멋진 어레인지와 실력파 재즈 뮤지션만을 모아 최고의 재즈 필링으로 연주되는 [재즈로 듣는 J-POP] 시리즈는 진실로 가치 있고 센스가 뛰어난 음악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이 시대 최고의 연주곡 작품집이다.
이 세상 모든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편곡 마법사 카미야마 준이치 (神山純一)
CM송부터 CD의 작곡, 편곡, TV음악, 콘서트의 음악감독 등, 클래식부터 대중 음악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야츠가타케 산록의 아뜨리에에서 '자연'을 테마로 자연의 소리를 이용하여 편안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내는 '네이처 컴포저', '환경음악'의 제 1인자로써 NHK, 각 민방, 미국 CBS 뉴스 등에서도 소개되었다. 또 편곡가로서도 히트작품을 다수 발표하였는데 그 중 '재즈로 듣는~'시리즈는 해외에도 소개되어 베스트셀러로써 사랑 받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