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Sp2Ch ..??
address 와 speech의 합성어,둘다 연설하다의 의미.
81년생, 현재 호주 시드니에 거주중
프로듀서 겸 엠씨인 adDSp2Ch (어드스피치)의 첫 EP 앨범 『Soliloquize EP』는 총 9트랙으로 구성되어 있고 공식적으로는 그의 첫 앨범이다. 전체적으로 블루시한 분위기가 이어지는, 트랙들의 소리의 조화가 매력적인 이 앨범은 adDSp2Ch의 2002년도의 작품들중 선택된 것들이며, 현재 그는 그의 정식 1집 앨범을 준비하고 있는 중 이라고 한다.
Tracks.....
B.I.G라는 Clan형식의 멤버, MCSD와 함께한 'B.I.G' 라는 곡은, B.I.G의 소개와 생각들을 동부 스타일의 강하고 반복적인 비트위로 타이트하게 뱉어낸다. 하나의 스토리 라인을 가진 세번째 트랙은 추리형식의 가사로 몽환적이고 재지한 비트속에 또다른 B.I.G 멤버 C-35와 추리극 형식의 이야기를 범인과 형사가 되어 풀어나가며 마지막 벌스에서 둘의 주고 받는 대화 형식의 랩으로 사건이 마무리를 짓는다. 또한 이곡은 세션으로 Skywalker 의 베이스가 자연스럽게 노래를 받쳐주고 있다.
Freestyle의 Scratching으로 후렴구 부분을 도와준 DJ $ON과 함께한 ''추억' 이라는 제목의 4번째 트랙은 어린시절을 회상하는 가사와 재미있는 분위기가 흐르는 곡으로 어린 시절을 그리워하는 그의 마음을 옅볼수 있다. 5번째 트랙, 'Puppet'은 adDSp2Ch 그의 내면적인 고민을 꼭두각시인형(Puppet)에게 이야기하는 형식의 곡으로, 나우누리 흑인음악 창작 공연 동호회의 Trish 가 보컬로 참여했다.
독백이라는 뜻의 6번째 트랙 'Soliloquize'는 앨범의 타이틀 격인 곡으로 과거 그의 흑인 음악에 대한 생각, 샘플링에 대한 생각이 조심스레 담겨져있는 곡이며, 그와 그의 내면의 대화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어쿠스틱한 드럼과 기타소리의 반복, 피아노 소리와 환기가 자연스럽게 곡의 분위기를 이끌어준다. 'Soliloquize'는 짧은 Interlude로 이어지고 마지막 곡인 'Fantasy'는 클럽에서 느끼는 감동에 대한 노래로, 두터운 베이스가 노래를 이끄는 이곡은 듣는이로 하여금 마치 연기 자욱한 지하 클럽에 온 느낌을 가지게 한다. 처음으로는 언어 유희의 기쁨을 말하고, 둘째 벌스에서는 무대에 올라선 이와 청중이 느끼는 기분을 표현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