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타이틀곡! “있잖아 나말야 (vocal 명인희TheThe & 강균성)” 2008년 연말을 장식하는 최고의 발라드!
원맨 프로듀싱 뮤지션 룸메이트(RoomMate)가 11월부터 순차적으로 발매된 디지털 싱글 2집의 수록곡들과 디지털 싱글 1집의 “오빠나빠”의 ORIGINAL 마스터링 트랙을 추가하여 미니앨범 “있잖아 나말야”를 발매한다.
이번 미니앨범의 객원보컬로는 그룹 더더(The The)의 명인희, 서연, 퍼플로지가 참여 했으며 피쳐링으로 그룹 노을 출신의 강균성과 이효리 유고걸의 랩퍼 낯선이 참여하여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시도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있잖아 나말야”는 더더(The The)의 보컬 명인희와 그룹 노을 출신의 강균성이 호흡을 함께하여 애절하고 중독성 있는 노래를 선보인다. 타이틀곡 “있잖아 나말야”는 윤상과 롤러코스터의 음악에서 느낄 수 있는 도시적인 편곡에 호소력 짙은 보컬 명인희의 매력적인 음색이 부각되는 발라드 곡으로 연말을 감동으로 장식할 최고의 발라드로 손색이 없다. 이 밖에도 서연의 “너는 따뜻해”는 제목 그대로 따뜻한 멜로디로 감성을 자극하며, 보컬 트레이너 출신의 퍼플로지의 목소리를 담은 판타지(FANTASY)는 랩퍼 낯선의 피쳐링이 눈에 띈다.
룸메이트는 음악반장 ‘황현’이 전곡 작사+작곡+편곡을 소화하며 센스있고 섬세한 감성 음악을 추구하는 원맨 프로듀스 그룹이며 객원 싱어제를 도입하여 다양한 음악 느낌을 선사할 계획이다. 90년대 가요계의 진보된 발라드를 선보였던 015B,이승환,토이,윤종신,윤상,정재형,김동률,이적의 음악들에서 풍겼던 감성들이 차곡차곡 룸메이트의 음악에서 묻어나며 2000년대 감성 R&B 제네레이션 윤건이 표현했던 세련됨도 향후 다음 앨범에서도 서서히 만나볼 수 있다. 룸메이트는 향후 디지털 음악시장의 센세이션을 일으킬만한 디스코그라피로 음악시장의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로 성장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