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근이 가요대상에 도전하다
KBS <해피선데이>의'1박 2일'에 출연하여 인기를 얻은 국민견 상근이(본명: 허비, 4살, 그레이트 피레니즈 종)가 개그우먼 신봉선, 가수 슈퍼주니어, 탤런트 홍수현등의 인기 스타들과 함께 유기견 돕기 앨범, 일명 '상근이의 소망 앨범'을 제작하고 있어 침체된 가요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상근이의 소망 앨범 제작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는데, 유명 드라마 OST를 여러 편 제작했던 전문 음반 제작진의 주도하에 국내 유명 오케스트라의 협연은 물론이고 다양한 문화계의 정상급 인력들이 참여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당 프로젝트의 취지에 공감하여 참여한 연예인들을 보면 개그우먼 신봉선, 인기 가수 슈퍼주니어의 예성과 성민, 인기 탤런트 홍수현,류상욱, 국내 최고의 여자 팝페라 가수 마리아,최고의 국내 빅밴드로 정평이 나있는 커먼 그라운드, 소녀시대, 샤이니의 랩선생님 JQ, 실력파 신인 그룹 Tree, 초등학교 1학년생인 김준형 등이 열정과 마음을 모아 퀄리티 있는 음악으로 메말라 있는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떠올릴 수 있고 희망과 사랑이 가득한 감동의 선물 꾸러미를 만들었다.
현재 이들은 바쁜스케쥴 와중에도 실제 스튜디오에 와서 상근이와 함께 녹음작업과 영상촬영을 마친 상태이다.
"상근이의 소망 앨범"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컨셉을 바탕으로 희망의 메세지를 아름다운 선율과 가사로써 전달하고 있다. 일반인들에게 사랑받기 좋은 곡들로 시작하여, 발라드, 락, 힙합, 클래식 등 의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총 13곡이 수록되어 앨범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소장가치를 가지고 있다.
특히 드라마 하얀거탑 에서 심금을 울렸던 “소나무”의 작곡가 김형준씨가 작곡한 “메모리스”와 “나무”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서정적이고 애틋한 가사의 절묘한 조화로 소나무를 능가하는 아름다운 선율을 완성시켰고 슈퍼주니어의 예성과 성민군이 가창한 “지금 만나러 가요”는 슈퍼주니어의 이특군과 성민군이 직접 작사하였는데 유기견들에 대한 애틋한 마음이 가사와 선율에 가득 담겨 따뜻하면서도 슬픈 발라드로 완성되었다.
그리고 개그우먼 신봉선씨가 가창한 “지켜줄게”는 모던락풍의 노래인데 버려진 유기견들의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이번 앨범의 메인 컨셉이 희망인데 버려진 유기견들의 입장에서 희망을 노래함으로써 역설적으로 유기견들의 아픔을 표현한 곡이다. 신봉선씨는 이번 노래에서 가수에 버금가는 노래 실력을 보여주었는데 이는 신봉선씨의 반려견에 대한 사랑과 애정이 특별하기 때문에 가창한 노래에서 그녀의 마음이 잘 표현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앨범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아마도 이 노래를 듣게 될 대중들은 틀림없이 신봉선씨의 가창력에 대해서 놀라움을 금치 못할것이라는 기대에 찬 언급도 전하였다.
또한 인기 탤런트 홍수현씨의 노래 실력도 깜짝 공개될 예정인데 홍수현씨는 이 앨범에서 나무라는 노래를 가창하였다. 이 노래에서 홍수현씨는 깨끗하고 순수한 목소리로 노래 전반의 느낌을 잘 소화해 주었는데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준씨는 “나무”라는 노래는 무엇보다 감정의 전달이 중요하다. 버려진 유기견을 나무로 비유해서 자신을 버린 주인인데도 그리워하고 기다리는 애틋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라서 무엇보다도 감정의 표현이 중요한데 홍수현씨가 노래의 느낌을 너무나 잘 표현해 주었다라는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상근이 앨범의 관계자에 따르면 "스타들의 참여와 더불어 캠페인 효과를 확산시켜 최근 어려운 경기 상황으로 유기견 발생률이 급증하는 현상에 대해 우리 모두가 자성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마주하고 함께 살아가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게 이번 앨범의 제작 의도라고 전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앞으로 앨범, 음원제공 및 온라인 홍보, 뮤직비디오, 팬 사인회, 콘서트 등으로 확대시키면서 동참의지가 있는 기업의 참여를 통해 실질적으로도 유기견들에게 따뜻한 사랑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고 있다.
상근이의 견주이며 현재 애견계의 마이더스 손으로 불리우는 이웅종 교수(천안연암대학,SBS 동물농장 출연중)는 "국민들의 상근이에 대한 과분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유기견 돕기 목적의 앨범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이웅종교수에의하면 "상근이를 통해 꿈꾸는 세상 세 가지가 있는데… 그 첫번째가 상근이의 친구인 애견을 돕는 일이고, 두번째는 상근이를 사랑해준 사람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사람들을 돕는 일이며 마지막 세번째는 사람과 애견들이 함께 어울려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인데, 그 세가지 꿈 중 첫번째인 동물사랑의 일환으로 이번 유기견 돕기 캠페인을 벌이는 것입니다."라고 언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앨범 제작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대다수의 연예인들이 손익을 중심으로 주요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실에서 상근이의 소망 앨범에 참여한 연예인분들의 경우는 결정과정에서도 망설임없이 선뜻 참여를 약속해주어서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하며 상근이 역시도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할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실제로 이번 앨범에 동참한 연예인 및 아티스트들은 하나같이 바쁜 스케쥴 와중에서도 수차례에 걸쳐 스튜디오를 오가며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앨범의 쟈켓과 뮤직비디오에는 상근이와 함께 두 달이 채 안된 상근이 2세가 함께 출연하여 앨범 제작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였는데 상근이 2세 또한 아빠인 상근이와 함께 늠름하게 힘든 촬영들을 소화해 주었다.
이번 앨범은 크리스마스 바로 직전에 음원 유통이 예정되어 있는데 연말 연초에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로 여러분들을 찿아 갈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