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발라드 중의 하나인 ‘사랑은 유리 같은 것’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원준희와 ‘사랑이라고 말하는 마음의 병’으로 미국 MP3 사이트에 3위에 오르기도 했던 실력파 뮤지션 MC한새가 ‘사랑은 유리 같은 것’을 최신 트랜드에 맞게 발라드 힙합으로 리메이크 했다.
원준희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중 돌연 은퇴를 해 주위를 깜짝 놀라게 했었고 그 후 수많은 후배들 사이에서 ‘사랑은 유리 같은 것’이 리메이크 되어 불리며 국민 발라드로 자리매김 했다.
최근 다시 리메이크 열풍이 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앨범은 원곡을 그대로 리메이크한 것이 아니라 빅뱅의 붉은 노을처럼 후렴구만을 사용하고 새로운 곡과 원곡의 조합이라고 볼 수 있어 기대가 더해진다.
원준희는 2008년 오래간만에 컴백해 음악프로그램, 예능 프로그램등에 출연하며 18년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끼를 발산하며 연일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등 성공적인 컴백을 했다.
MC한새는 최신 버젼의 "사랑은 유리 같은 것"인 만큼 샘플링한 목소리가 아닌 재 녹음으로 완성도를 높이길 원했기에 2009년도 최고의 발라드힙합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편곡은 파란의 ‘Don’t cry’, DNT의 ‘애인있어요’ 등을 편곡한 신예 실력파 작곡가 The Grand가 맡았으며 파스텔 블루가 나레이션을 해 곡의 깊이를 더했다. 또한 수록곡 ‘미안해요 사랑해서’는 미국식 정통R&B에 기본을 두고 있으며 멜로디는 한국적인 느낌을 강조한 노래로 원준희 새로운 보컬 스타일을 들을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