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처럼 상큼하고 신선한 10대 보컬 귤(GUL)의 '이제 알아'
다가올 가을에는 업템포발라드 '이제 알아'와 강력한 복고멜로디로 무장된 리얼 하우스댄스 '중독'과 함께...
최근 가요계는 비슷한 창법과 작.편곡된 발라드가 범람하고 있다. 특히, 어린 가수들이 기성 가수들의 창법을 모방하면서 그 나이에서 나올 수 있는 풋풋함과 순수함이 결여되어 가공된 느낌을 받을 때가 종종 있다. 하지만 이 앨범은 '귤'(GUL)이라는 이름처럼 풋풋함과 신선함이 묻어나는 소리와 창법을 담는데 중점 둔 앨범이며, 기존 발라드시장에서도 당연히 주목 받을 만한 앨범이라 하겠다. 싱글앨범일 경우 다양한 장르를 담을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이번 앨범에서는 업템포발라드, 팝발라드, 하우스댄스 등 다양한 장르를 수록하였으며,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대중적인 곡으로 만들어졌다.
타이틀곡 '이제 알아'는 업템포 발라드이며, 포크락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고 연인과 이별 후에 그 빈자리가 너무나 크다는 걸 내용으로 하고 있다. '중독'은 타이틀곡과 상반된 하우스댄스 곡으로 제목처럼 한번만 들어도 중독될 복고풍 멜로디로 무장되어 있으며, 가사내용은 사랑을 넘어 집착에 빠져 점점 스토커화 되어 간다는 내용이다. 또한, 보너스 트랙으로 이 앨범에 참여한 '명정아'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Track view
1. 이제 알아(feat.조명준) : 장르는 업템포발라드이며, 포크락적인 멜로디전개와 신선한 보컬 그리고, 도입부4마디와 후반부4마디의 영어랩과 간주부분 기타세션이 이색적인 곡이다. '이제 알아'는 연인과 이별 후 그 빈자리를 너무나 크다는 걸 뒤늦게야 알게 되었다는 내용이다.
2. 중 독 : 장르는 전형적인 16Beat하우스 댄스곡으로, 복고풍 멜로디가 너무나 친숙한 이 곡의 특징은 한번만 들어도 외울 정도로 대중적 멜로디와 댄스곡이지만, 자극적인 악기들을 최대한 배제하여 강한 비트와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곡이다. '중독'은 사랑을 넘어 지나친 소유욕으로 집착에 빠져 스토커가 되어 간다는 내용이다.
3~5번트랙은 이번 앨범에 참여한 명정아의 05년 발표곡을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했다.</b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