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Cool Media 가 디지털 싱글 앨범을 선보였다.
신인가수 김주리양의 타이틀곡 “기억하나요”는 정통발라드풍의 곡이며 두 번째곡인 “그 사람이 아프면 나도 아픕니다”라는 R&B 발라드풍으로 만들어 졌고 이 싱글 앨범에 실린 두 번째 곡은 여성들의 마음을 담은 사랑을 노래함으로서 사랑하는 남자에게 하지 못했던 마음을 노래로 표현 하였고 귓가에 맴도는 가사말과 웅장한 사운드가 음악성을 돋보이게 한 것이 노래의 특징이라고 한다.
마지막인 세 번째 곡“동상이몽”은 유럽등지에서 유행하고 있는 라운지(Lounge)라는 장르에 국내정서에 맞는 멜로디를 붙인 다소 실험적인 곡. 퍼커션과 일렉트로닉한 느낌을 주어 각 노래마다의 특징이 담겨있는 싱글 앨범 이다.
또한 이번가수의 홍보로 대중들이 좋은 음악평을 주길 바란다고 한다. 신인가수 김주리양은 수차례 공연과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실력파 신인 가수이며 3년동안 라이브공연과 기존 가수들의 코러스경험으로 실력을 다져왔기에 이번 싱글 앨범에도 가사와 코러스도 직접 참여 했다고 하며 앞으로도 기회가 온다면 꾸준하게 실력을 인정받는 라이브공연 가수로 활동하고 싶다고 말했다. 신인가수 김주리양은 녹음 할 때 모니터링을 잘한다고 붙여진 별명이 김PD라고 할만큼 음악평에 한 몫 했다.
김주리양의 싱글 앨범의 프로듀싱을 담당한 신인 작,편곡가 김기완(Dakey)씨는 현재 New Cool Media 소속의 작,편곡가로 여러 가수들의 리메이크 앨범과 디지털 싱글 앨범의 곡을 하고 있다. 현재 R&B의 대부로 칭송을 받고 있는 정연준(가수up-town리더)씨와 프로듀싱을 해왔고 앞으로도 김기완(Dakey)씨의 음악이 기대 된다.
김기완(Dakey)씨의 대표곡은 가수 이효리의 디지털 싱글 앨범 “클레오파트라” 와 DJ DOC 7집 “o”, “괜찮아” SHYNE "Too late" 2Shai "love letter" 신인가수 재우 “Booty booty" Redrain “파도를훔친바다” , Slow Jam M/V "다가와” “Feel Good" 등을 정연준씨와 작,편곡을 하여 뮤지션들 사이에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NOK Remake Album,Rich Remake Album 을 편곡을 담당 했다. 2006년에 영화/드라마 O.S.T와 함께 “대중성 있는 음악을 계속 만들고 싶다”며 여러 사람들이 공감하는 음악으로 네티즌 들에게 다가서고 싶다고 한다.
* 곡소개
- 기억하나요
POP 적인 Worldmusic 정통 발라드로서 피아노와 현이 어우러진 신비스러운 느낌의 음악 이며 환상적인 보컬의 표현이 돋보이며 잊혀져간 사랑을 다시 표현하는 가사 내용이 좋다 가사 내용중에 영원한 것같던 사랑이 흩어진 유리조각 되어 이렇게 아픈 내 가슴을 너무도 시리게 한다는 가사말이 귀에 잘 들어 온다. 특히 코러스와 후렴 부분의 음이 전체적인 정통 발라드의 느낌을 살려줬다.
- 그 사람이 아프면 나도 아픕니다
JAZZ 분위기의 R&B Ballade 처음부터 따듯하고 편안하게 들을수 있는 음악이다. 한 여자의 조그만 사랑노래이며 자신에게 관심없는 사람에게 좋아한다고 마음으로나마 전하고 싶어하는 애절한 가사 내용이 듣는 사람의 심금을 울린다. 이 노래의 후렴 부분은 가수의 절제된 보이스가 잘 표현되었으며 마지막 까지도 웅장한 사운드의 묘미를 맛 볼 수 있는것이 이 노래의 장점이다.
- 동상이몽
유럽등지에서 유행하고 있는 라운지(Lounge)라는 장르에 국내정서에 맞는 멜로디를 붙인 다소 실험적인 곡. 퍼커션과 일렉트로닉한 느낌의 악기들이 적당히 섞인 새로운 사운드와 호소력있고 따뜻한 보컬이 결합됨. 자신의 부족한 사랑을 탓하며 남몰래 이별을 준비하는 여자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