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니엘 1집 “십자가 외에는” 은 한 예배자의 창작찬양 음반입니다.
여기에 수록된 찬양들은 모두 창작찬양들입니다. 다니엘 1집 “십자가 외에는” 은 그 중에서 12곡을 골라서 실었습니다. 모두 기도하고 생활하는 평범한 예배자의 일상 속에서 만들어진 찬양들입니다. 특별히 기도하면서 말씀을 묵상하는 가운데 얻어진 영감으로 쓰여진 곡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찬양을 통해서 때로는 직접적인 말씀으로 때로는 풀어 해석된 말씀으로 우리는 한 편의 설교를 듣듯이 신앙고백의 간증을 듣듯이 그렇게 하나님의 은혜와 쉼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2. 다니엘 1집 “십자가 외에는” 은 함께 부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음반입니다.
이 음반에 수록된 찬양들은 감미롭고 서정적인 멜로디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작곡되었습니다. 여기에다, 발라드, 모던록 등 현대적인 감각으로 다양하고 아름답게 다듬어진 편곡으로 인해 듣기에 편하고 함께 부르기에 어렵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음반 제작에 참여한 세션들의 수준 높은 연주, 그리고 최고의 기술력으로 음악적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콘서트의 무대 위에서 불려져도 손색없지만, 그보다는 예배와 집회와 모임에서 함께 불려지기를 기대하며 제작되었습니다.
3. 다니엘 1집 “십자가 외에는” 은 국내 CCM 아티스트가 함께 참여한 음반입니다.
한국 기독교의 교세에 비할 때 척박하기 그지없는 기독교 문화 환경 속에서도, 오직 사명감 하나로 달려온 찬양 사역자들이 있었습니다. 다니엘 1집 “사랑하는 자여”는 단지 그런 사명감만으로 한 열정있는 아티스트의 음반 제작에 선뜻 참여해준 여러 CCM 아티스트들이 있었기에 이렇게 세상에 나올 수 있었습니다. 다니엘 1집 “십자가 외에는” 은 돈으로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기도와 헌신과 사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4.다니엘 1집 “십자가 외에는” 은 대중 문화의 현장성과 기독교 신앙의 정체성을 모두 잡으려는 욕심(?)으로 제작된 찬양 앨범입니다. 목양적인 관심으로 쓰여진 가사와 곡, 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아름답게 표현한 편곡, 신앙의 감격을 가지고 기쁨으로 찬양한 CCM 가수들, 수준 높은 연주와 최고의 편집 기술, 이 모든 것이 이번 음반에 모두 담겨있습니다. 이제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셔서 이 음반을 통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주님께 돌아오는 역사가 나타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b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