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랑 그리고 희망을 쉬지 않고 노래해온 한국적 록 밴드, 라이어 밴드가 2집 앨범 “사랑한다 더 사랑한다” 를 발표했다. 93년 동아기획에서 듀엣 “소나무”로 데뷔하여 따뜻하고 감성적이며 시류에 흔들리지 않는 노래들을 발표해온 라이어 밴드는 정규멤버 이동은(푸른하늘 출신,작사,작곡,보컬)과 이정학(세션드러머 출신), 객원 멤버로는 베이스에 윤정우, 기타 곽경묵(상상밴드 멤버), 키보드 이강욱등이 보다 탄탄하고 세련된 팀워크를 보여주고 있다.
락과 블루스, 포크와 컨트리가 앨범 전체의 맥을 이루며 동양적 감성의 웨스트 코스트 사운드와 서정적이고 진솔한 노래 말들이 가득 담겨진 이번 2집 앨범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곡은 두 번째 트랙에 수록된 타이틀곡인 “사랑한다 더 사랑한다” 이다. 한국적인 멜로디와 전편에 흐르는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리듬 그리고, 보컬 이동은의 슬프도록 맑은 목소리가 멋지게 조화를 이룬 이 노래는 앨범의 정규 발매 이전부터 인터넷으로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고 있으며, 라디오 등의 방송과 평론가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앨범은 1집 “10년 후에” 와 싱글 “춘기네 세차장”에서 보여준 독창적이고도 실험적인 음악 정신을 바탕으로 대중성과 예술성을 보강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또한 아름다운 멜로디와 희망을 담은 가사를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다면 음악적 장르에 구애 받지 않겠다고 선언한 라이어 밴드의 말을 증명하듯, 앨범 속 에는 다양하고 풍부한 그들의 이야기와 느낌이 가득하다.
사람이 있고 사랑이 넘치고, 또 희망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 노래하겠다는 “라이어 밴드”, 그들이 따뜻한 열정과 순수한 마음을 담아 세상에 내 놓은 두 번째 앨범 “사랑한다 더 사랑한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희망을 피울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2집 수록곡
1. 내 어머니
세상이 변하고 시간이 흘러도 우리들 가슴속이나 곁에서 늘 그리고 영원히 살아 계시는 “어머니” 슬프지만 처절하지 않게 오래토록 그리운 아름다운 어머니를 노래했다.
2. 사랑한다 더 사랑한다
한국적인 멜로디와 팝 적인 사운드 그리고 아름다운 노래 말, 한번 들으면 누구나 따라할 수 있으며 가슴에 남을 이 노래는 오래오래 불리워질 명곡이 될 것이다.
3.춘기네 세차장
싱글로 먼저 발표되어 사랑 받았던 곡으로 블루스 락의 경쾌하고 코믹한곡으로 이 세상을 세차장으로 비유 상실된 인간성 회복을 노래한 곡.
4.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미디움 템포의 곡이며 라이어의 실험적이고 유연한 음악성이 돋보이는 곡. 블루지한 기타선율과 몽환적인 사운드가 듣는 이의 감성을 붙들고 있다.
5.세상의 기준에서 벗어나고 싶을때
싸이키델릭과 블루스, 그리고 포크 락이 크로스 오버된 곡으로 나지막하게 읖조리는 철학적인 노래 말이 돋보이는 곡이다.
6. 산 너머 바람을 기다려
우리들의 희망과 바램을 바람으로 비유, 경쾌한 레게 리듬과 트롯 멜로디에 담았다.
7. 그대
대한미국 포크음악의 대부 한 대수의 곡을 리메이크 하였다. 싸이키델릭한 분위기와 후반부의 격정적인 드럼연주가 돋보이는 현대적인 곡 해석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8. 아래로
싱글 “춘기네 세차장”에 함께 수록 되었던 곡으로 하드 한 기타 리프와 거침없는 노래 말로 이시대의 답답한 가슴을 시원하게 대변하고 있다.
9. 사랑 가득한 세상으로
이번 앨범 마지막 곡으로 여러 의미를 담고 있다. 정통 포크음악을 모던하게 해석하고 있으며 어쿠스틱 기타와 스트링 그리고 담백한 목소리가 이곡의 전부이지만 감상 후에 일렁이는 희망과 용기 그리고 감동은 오래토록 남아 있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