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5월 'Acoustic CCM Jazz Team 2004 the Maple' 이라는 앨범으로 첫 선을 보인 CCM 재즈팀 메이플.
당시 국내 CCM계에 재즈앨범이 드물었던 상황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연령대에 관계없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이플이 오랜 준비끝에 2집 앨범 '2nd Acoustic CCM Jazz Team Maple'를 발표했다.
메이플이라는 팀 이름과 어울리는 나무무늬 자켓이 인상적인 이번 앨범은 전곡이 편안하게 편곡된 찬송가로 구성되어있다.
피아노와 기타의 차분하고 담백한 표현이 묻어나는 '주만 바라볼찌라', 보사노바 리듬의 쿼텟곡인 '참 아름다워라', 6/8박자의 경쾌한 스윙과 굿거리장단이 가미된 피아노 트리오곡 '빈들에 마른풀 같이', 밝고 활기찬 스윙리듬과 어우러진 보컬이 매력인 '죄 짐 맡은 우리 구주', 처음과 끝부분에 우리 민요 아리랑이 밝은 분위기로 삽입된 민요풍의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데서' 등 9곡 모두 한 곡 한 곡마다 편안함과 감동이 묻어 나온다.
때로는 갓난아기를 재우는 어머니의 손길처럼 부드럽게, 때로는 소풍가는 아이의 설레이는 발걸음처럼 생기있게 표현하고 있는 메이플 2집 '2nd Acoustic CCM Jazz Team Maple'
재즈로 찬양하는 메이플의 음악이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지고 사랑 받길 기대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