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현-박동화 화이트데이 재즈펑키 힙합 디지털 싱글 앨범
제목: 아니였어 (작사:박동화 작곡: 박동화) 랩:UT3 보컬:박준석
1집 재즈앨범, 2집 CCM 앨범 그리고 3집 재즈앨범에 이어 새로운 장르인 재즈펑키 힙합에 도전장을 낸 박동화는 이미 재즈 뮤지선으로 인정을 받은 실력가이다. 버클리 음대 4년 장학생으로 최고 레벨로 졸업을 하고 동양인 최초로 보스톤의 론지 음대를 전액장학금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동신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중에 있다.
박동화가 추구하는 음악세계는 참으로 다양하다. 재즈라는 장르에만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기 위해 이번에는 재즈펑크 힙합이라는 장르의 “아니였어”라는 곡을 내 놓았다.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은 버클리 음대 시절에 알게 된 프로듀서이자 현재 ‘Music Infinity' 대표인 김대현과 함께 기획한 앨범이다. 김대현은 서울대 기계설계학과 박사, 버클리 음대에서 사운드 엔지니어 학사, 뉴욕대학에서 사운드 엔지니어 석사과정을 공부한 화려한 이력을 갖고 있다. 김대현은 박동화의 재즈 vol.1 와 재즈 vol.3 의 프로듀서를 맡아 함께 작업을 했었고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은 두 사람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함께 실었다.
‘아니였어’의 가사는 박동화가 귀국 후 한국에서 활동하면서 느끼는 것들을 중심으로 쓰였다. 힘들고 지친 가운데 음악이 있어서 위안이 된다는 내용이다. 특히 이 곡은 대부분의 한국 대중 힙합에서 쓰여지는 컴퓨터 음악에서 벗어나 재즈 펑키의 구르브를 사용하여 리얼 연주를 했다. 곡의 중간부분에서 들을 수 있는 키보드 재즈 솔로도 특이한 부분이다.
이번 앨범의 랩은 언더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UT3가 맡았다. 보컬로는 박동화의 2집 “아름다운선물”에서 메인 보컬로 활동한 박준석군이 불렀다.</b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