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urn!]
당신의 심장이 뛰고 있는 그 모든 순간에 선사하고 싶은 앨범!
6트랙, 전 곡의 타이틀화를 내세우며 오랜 준비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완성된 앨범.
MC.HA만의 풍분한 감성이 만들어낸 멜로디와 플로우, 그리고 그만의 독특한 목소리에 집중해보자!
MC.HA는 자신만의 확고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가운데 솔로 래퍼의 틀을 벗어나기위해서 다양한 랩 스타일을 시도했으며, 2003년 발매했던 [Leaving a trace]가 MC.HA 자신의 내면과의 대화였다면 이번 앨범은 많은 대중들과의 대화라고 볼 수 있는 요소들로 가득차있다. 우리가 평상시 삶을 살아가며 느낄 수 있는 많은 감성과 감정들 중 작지만 세밀한 부분 부분을 캐치하여 음악으로 표현한 이번 앨범은,
MC.HA가 느끼고 바라는 작은 세상, 사랑에 빠진 남자의 이야기, 이름 밖에 모르는 한 여자에 대한 이야기, 삶에 지쳐 술 한잔 기울이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음악인으로서 MC.HA의 자세 등 작은 감성과 감정들이 표현되어 있으며, 무엇보다도 그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MC.HA만의 작은 비밀들을 듣는 재미 또한 있을 것이다.
한곡 한곡 계획하고 만들어진 노래가 가진 성질과는 반비례 될 수도 있는 듣는 이의 감정과 기분 그리고 듣는 장소의 교차점을 고려해서 만들어낸 이번 앨범은, 당신이 사랑에 빠졌을 때, 화창한 날씨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집 앞 대문을 나서며 첫 곡으로 듣고싶은 노래, 뜨거운 낮 거리와 슬픈 밤 거리를 걸을 때, 고급 바에서 와인을 걸치고 있는 모습보다는 포장마차에서 소주한잔을 넘길 때, 시원한 바다로 향하고 있을 때, 더 나아가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낮과 밤. 당신의 귀에서 숨쉬고 싶은 가슴 속에 깊이 내려 앉을 깊은 소리들이 담겨있다.
2008년, 5년만에 다시 돌아온 MC.HA!
그의 소리에 빠질 준비가 되었는가? 그는 이제 시작이다. 그리고 그는 말한다. "My Turn!!!"
[Produced & Featuring]
너에게로 가는길, Musiah 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Lyrical D의 Roh-J의 전곡 프로듀싱.
오랜만에 찾아온 Roh-J만의 아름답고 따뜻한 선율과 강렬하고 격렬한 비트.
그의 혼이 담긴 이번 곡들은 MC HA의 강렬한 랩과 함께 어우러져 듣는 이들에게 큰 감흥을 줄 것이다.
또한 Lyrical D의 Bj28이 랩 뿐만 아니라 보컬로도 참여하였으며, 현재 Single Album의 작업 중인
Lyrical D는 MC.HA의 앨범을 통해서 곧 이어 발매될 그들의 앨범에 한층 기대치를 높여줄 예정이다.
또한 MC.HA의 오랜 친구, Sniper Sound의 Speed Star. Outsider의 랩 피쳐링과 현재 MTV에서 방영중인 " America's Best Dance Crew "의 프로듀싱과 보컬에 참여하고 있는 Weskick이 피쳐링 하였으며,언제나 MC.HA의 소리에 아름답게 화답하는 하늘이 내려준 천사의 목소리 Eli가 함께 했다.
유명한 랩퍼와 보컬들로 가득찬 트랙 리스트가 아닌 친구와 형, 친 누나 같은 이들과 함께 부른 그의 이번 앨범은, 그들의 관계만으로 더욱 더 달콤하고 끈적한 소리와 함께 음악이 가진 순수함 그 본질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앨범 발매 후 계속될 많은 콜라보와 프로젝트 앨범의 발매를 준비중인 MC.HA의 추후 행보를 주목해본다.
[MC.HA Coment]
저는 없습니다.
특별한 음악가도 뛰어난 뮤지션도 아닌, 그저 길가에서 당신의 곁을 스쳐 지나가고 있는 한 사람에 불과합니다. 랩퍼란 탈을 쓰고 선생님이 되긴 싫습니다.세상과 삶과 사람을 관찰하고 발견하며 얻은 제가 가진 감성의 발전은, 모두 여러분이 선물해주셨음에 음악으로서 하나하나 보답하고 싶습니다.
멀리 떨어져 높은 위치에 있는 뮤지션이 아닌, 이 세상과 삶과 사람을 노래하고 싶은 그리고 당신의 마음까지도 대신해 노래하고픈 MC.HA였습니다. 비록 곁에 있진 않지만 언제나 당신의 마음속에 함께하는 소리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