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ing IDOL]
음악을 향해 부드럽고 감미로운 꿈을 꾸는 아티스트들의 새로운 물결!
[Dreaming IDOL]은 작사가, 작곡가, 프로듀서를 꿈꾸는 대학생들 중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재능 있는 학생들의 곡만을 엄선하여 모은 앨범으로 프로 작곡가와 비교하여 전혀 손색이 없는 높은 완성도를 지녔다. R&B, 발라드 등 감미로운 곡들이 주를 이루는 이 앨범은 각 아티스트마다의 차별화된 감성을 엿볼 수 있다. 차세대 아티스트로의 눈에 띄는 활약을 기대해보자.
1. 어떻게 말해야 - 전영욱
오랜 시간 동안 한 여자를 바라봐 온 절절한 슬픔을 R&B 선율에 실었다. 가창력이 돋보이는 보컬에 애틋함을 더해주는 남성 코러스가 매우 인상적인 곡으로 실력파 신예 작곡가 전영욱의 곡이다.
2. 외톨이(feat.Yujin) - Dr.fe
혼자 남은 외로움에 눈물 흘리는 모습을 담담하게 담아낸 "외톨이"는 간결한 악기 구성에 보컬에 중점을 둔 발라드로 작곡가 정철의 곡이다. 편안하게 시작되어 점차 외로움의 감성을 무게감 있게 표현한다.
3. 시간아 부탁해 - Tube Color
권하나 작곡가의 곡 "시간아 부탁해". 사랑하는 사람과 떨어져 있을 수 밖에 없는 힘든 시간을 향해 노래하는 이 곡은 어쿠스틱한 연주와 더불어 애절한 보컬 음색이 조화를 이루어 탄탄한 구성을 보여준다.
4. To Be With You - MC. MaStEr
독특한 음색의 보컬이 눈에 띄는 이 곡은 강승태 작곡가의 소울풍의 "To Be With You". 결국 사랑하는 이를 떠날 수 없어 맴도는 마음을 반복되는 코러스에 잘 표현되어 있다. 느리지만 그루브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이 곡의 포인트.
5. 천천히 걷기 - Thoz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정신 없이 살아가고 있다면 잠시 이 곡을 들으면 한 템포 늦춰보자. 앞서가기 보다 여유를 갖고 아름다움을 느끼고자 하는 메시지를 어쿠스틱하게 표현하고 있다. 윤협 작곡가의 곡.</b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