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란 사람이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원동력이며 공기와도 같은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의 사회에는 어렵고 ,힘들고, 지치고, 아프고, 슬픈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다. 그 사람들에게 희망이란 단어는 마치 먼 곳에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정동률의 곡으로 하여금 그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마음의 안식, 그리고 밝음 웃음과 더 나아가 희망을 주고 싶은 작은 소망이 담겨져 있는 앨범이다.
[ 곡 소개 ]
1. 아이의 꿈
테마는 희망입니다. 여기서 아이는 이 곡을 듣는 모든 이들이 포함 된다고 할 수 있겠네요. 아이는 힘없고 연약한 존재입니다. 그렇지만 항상 꿈을 꾼다는 특징이 있죠. 이 곡을 듣는 모든 분들이 힘들고 지치는 일이 있더라도 해맑은 아이처럼 꿈을 가졌으면 합니다.
2. 솜사탕
솜사탕이 뜻하는 건 뭉게구름입니다. 맑은 날 하늘에 떠있는 뭉게구름을 보면 정말 솜사탕하고 똑같이 생겼죠. 꼬마소년의 눈으로 하늘에 떠있는 솜사탕을 닮은 뭉게 구름을 바라보는 장면을 떠올려보았습니다. 전체적인 멜로디를 아기자기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3. 10월의 가을
테마는 한 가을의 풍경입니다. 청아한 하늘과 한 시골마을에 넓은 들판, 화사한 색을 뽐내는 단풍나무 은행나무, 그리고 잠자리를 잡기 위해 들판을 뛰어다니는 아이들.. 그런 장면을 상상해 보았습니다. 한 가을에 산뜻한 느낌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4. 사랑은 그렇죠
화려하거나 화사한 사랑이 아닌 순박한 사랑, 순수한 사랑의 느낌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멜로디는 단순하게 하여 순수한 느낌을 살려 보았습니다.
5. 여행가는 길
여행가는 길에 즐거움을 멜로디로 표현햐 보았습니다.
6. 인형의 웃음은..
어느 날 쓰레기장에 버려져 있는 한 인형을 보고 곡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누구 하나 봐주지 않는 인형이었지만 웃는 얼굴을 하고 있었습니다. 측은한 느낌도 들었지만 새로운 희망도 보였습니다..
7. 천사의 오후
맑은 날 오후 하늘 높이 떠 있는 구름을 바라보면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 커다란 구름 뒤엔 뭐가 있을까 하구요. 그 구름들 뒤 유유히 날아다니는 천사들의 모습을 상상해 보았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