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RODUCTION조스캥은 15세기 말부터 16세기 초에 걸쳐 활동한 플랑드르악파(樂派) 작곡가 중 최고인물이며 르네상스시대 최고의 거장으로 미사곡·모테트·샹송 등을 많이 작곡하였는데, 미사곡에서 G. 뒤파이 이래 순환미사곡의 형태를 모방대위법(模倣對位法)으로 완성시켰다. 완전한 형태로 현존하는 20곡의 미사곡 가운데 17곡은 오타비아노 데이 페트루치에 의해 3권으로 나뉘어(1502, 1505, 1514) 그의 생전에 출판되었다. 여기서는 축복받은 성모마리아 미사를 싣고 있다. 랏수스 역시 16세기 폴리포니합창곡의 대가 중 한명이며, 플랑드르악파의 마지막을 장식한 거장으로서 후기 르네상스 폴리포니음악의 한 정점을 이룩하였다. 여기 실린 마태 수난곡은 그의 폴리포니의 음악 형태를 잘 알 수 있는 곡이다. .... ....
TRACKS
RELEASESREVIE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