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RODUCTION인상파 화가들로부터 영향을 받은 바 크다. 따라서, 주제 선율 자체의 아름다움이나 구조적인 완결성보다는 음표들을 공구르고 쓰다듬는 손가락의 놀림에서 비롯되는 오색찬란한 음의 빛깔 변화에 의해 연주의 성패가 결정된다 하여도 반론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이런 전제 조건에서라면, 미켈란젤리만큼 드뷔시의 연주에 적합한 피아니스트를 찾기는 쉽지 않을 것이고, 미켈란젤리는 실재 연주에서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DG에 남아있는 그의 레코딩 중에서 드뷔시의 전주곡과 `영상`을 미켈란젤리의 가장 대표적인 녹음으로 꼽고 있으니 말이다. 쇼팽의 `마주르카`와 `왈츠`에서도 조용히 흐느끼는 듯한 그의 피아니시모는 커다란 효과를 몰고 오고 있기는 마찬가지이다. .... ....
TRACKSRELEASESREVIE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