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color="red">카트린 핀치</font>
베네치아의 사육제
<font color="blue">위그모어홀 청중을 감동시켰던 여류 하피스트의 독집 </font>
사인 레이블의 많은 음반에서 인상적인 하프 연주를 들려주었던 탁월한 하피스트 카트린 핀치가 내놓은 하프 독집. 핀치는 1980년 생으로 2000년 위그모어 홀에서도 연주했던 이 시대 최고의 하프연주자 가운데 한 사람이다.
건반 음악으로 익숙한 바흐의 ‘이탈리아 풍의 협주곡‘을 시작으로 힌데미트의 ’하프소나타‘, 포레의 ’즉흥곡‘ 등 클래식 레퍼토리를 위주로 했고, 패리시-발바르스의 ’노르마 주제에 의한 서주와 변주곡‘,고데프로이드의 ’베네치아의 사육제‘ 등 이색적인 음악도 선사한다.
하프로 들을 기회가 많지 않은 바흐의 음악과 1939년 나온 레퍼토리로 좀처럼 듣기 어려운 힌데미트의 작품이 매우 반갑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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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t color="red">영국 웨일스의 유명 레코드 회사 "사인(SAIN)" </font>
<font color="blue">40년 역사 영국 웨일스의 레코드 사 </font>
사인(SAIN)은 1969년에 설립된, 40년 가까이나 된 영국 웨일스의 유명한 레코드 회사다. 회사명 ‘SAIN'은 ’소리’란 뜻의 영어 ’Sound'에 해당하는 웨일스어이며, 레이블과 함께 카세트, CD, 비디오, DVD의 레코딩, 프로듀싱, 퍼블리싱의 일을 하고 있다.
<font color="blue">희귀 성악 레퍼토리의 보고 </font>
사인의 클래식 레퍼토리들은 주로 성악곡들이다. 바리톤과 베이스의 음반, 보이소프라노 음반, 소프라노, 알토, 메조소프라노, 그리고 테너를 주인공으로 하는 성악 레퍼토리들이 주 종목이다. 메이저 아이템에서는 들어보기 어려운 독특한 클래식 레퍼토리들이 많다. 낯선 사인 레이블에서도 유독 엄청나게 성공한 두 가수, 브라인 터펠과 알레드 존스의 이름은 쉽게 눈에 들어온다.
<font color="blue">즐비한 브라인 터펠의 초기 레코딩 </font>
웨일스 출신으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쌓은 바리톤 브라인 터펠은 지금은 메이저 레이블의 가수로 크게 성장했지만, 초기에 그가 음반을 많이 내놓은 곳이 바로 고향 레이블 사인이다. 그의 초기 레코딩 4장의 CD는 이 위대한 가수가 초창기에 어떤 모습이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아주 귀중한 자료가 아닐 수 없다. 바리톤보다 조금 낮은 베이스 바리톤의 음역을 소화하며 육중한 체격에 왠지 모를 친근감이 느껴지는 터펠의 깊고 부드러우면서도 청중을 압도하는 우렁찬 목소리를 만끽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다. 그밖에 슈베르트 가곡을 포함해 웨일스어로 된 갖가지 주옥같은 레퍼토리들을 담은 그의 음반들이 그야말로 즐비하다.
<font color="blue">천상의 보이소프라노 알레드 존스의 음반들 </font>
국내에도 몇몇 앨범들이 소개되었던 보이 소프라노 알레드 존스의 음반들도 이 사인 레이블에서 만날 수 있다. 알레드 존스의 데뷔 앨범 ‘내 기도를 들으소서(Hear my prayer)'를 포함해 모두 맑고 투명한 천상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음반들이다.
<font color="blue">그 밖의 웨일스 합창 레퍼토리들 </font>
사인의 합창곡 음반들은 독보적이다. 혼성 합창, 남성 합창, 여성 합창, 그리고 어린 합창에 이르기까지 우리에겐 잘 알려지지 않은 매혹적인 웨일스 합창 레퍼토리들이 즐비한 곳이 이곳 사인 레이블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