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이 겨울 싱글 ‘커플(Winter Ver.)’에 이어 ‘꼭꼭 숨어라’로 이번 여름을 연다.
이번 디지털 싱글의 특징은 한정된 한국 트렌디 음악 시장에 또 다른 대안을 제시한 대중적이면서도 실험적인 앨범이다. 최근 가요계의 주류음악이라고 할 수 있는 소위 “훅송 (Hook Song)”의 심플한 리듬, 간결한 Urban Vocal의 트랜드를 과감히 탈피하여 다소 강렬하고 복잡한 리듬위에 타이트한 보컬, Dirty South적인 소스를 믹스하여 트렌디안에서의 새로운 시도가 돋보인다.
특히나 기존 앨범에서 보여줬던 여성스러운 서연의 보컬 컬러와는 달리 다소 냉소적인 보이스로 전 남자친구를 비웃는 뉘앙스의 “꼭꼭 숨어라”를 완벽히 소화하여 서연은 자신의 끼와 다재다능함을 여실히 들어내고 있다.
1. 꼭꼭 숨어라
다소 복잡하지만 강한 비트위에 평소의 서연과는 다른 또 다른 보이스 컬러가 돋보이는 곡으로 서연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우리나라에선 이미 많이 대중화된 보코더 와 약간은 냉소적인 서연의 보이스톤이 음악의 색깔과 잘 어우러져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선사하고 있다.
2. 끝이야
기존 Urban 스타일풍의 곡이지만 일관된 리듬을 고수하는 기존 트랜디 음악을 거부하고 다양한 리듬적인 시도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다양한 신스사운드와 서연의 시원한 보컬이 잘 어우러졌으며, 다소 직선적인 가사는 요즘 트렌드와 일치하는 부분이 많아 대중적으로도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