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일렉트로닉의 선구자, Moscow Grooves Institute!
미발매곡 모음집 “Commercial” 발매!
러시아 일렉트로닉의 선구자, Moscow Grooves Institute(M.G.I)는 Arcadiy Marto, Boris Nazaro로 구성된 일렉트로닉 그룹으로 레이블Citadel Records를 설립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들이 무대에 처음 나타난 것은 1995년으로 엠비언트와 리드미컬한 힙합을 바탕으로 매주 라디오 공연을 해오다가 1998년 러시아 일렉트로닉 역사상 이정표가 되는 앨범 "Surround Wednesday"을 발표하기에 이른다. 당시만 해도 러시아에서는 생소한 음악이었기 때문에 당대의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프랑스의 한 라디오에서 주최하는 일렉트로닉 콘테스트 'Quartz'에서 수상하면서 조금씩 국제적 명성을 얻기 시작하였고 1999년 베이스의 Sergei Belyayev가 참여함으로써 리듬이 한층 탄탄해진 가운데 MGI의 앨범 가운데 세계적으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두 번째 앨범 "Pizza"를 발매한다.
2000년 발표한 본 작 “Commercial”은 그 동안의 앨범에 수록되지 못했던 미발매 트랙을 모은 컬렉션으로 주로 여러 컴필레이션 앨범에 수록된 곡이나 러시아에서 유명한 곡을 리믹스한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러시아의Megapolis가 불렀던 ‘Women's Heart’라는 서정성 짙은 곡을 익살스럽게 리믹스한 ‘Women's Heart (ONO mix)’와 모스크바 일렉트로닉의 현주소를 알아볼 수 있는 지금까지의 대표적인 사운드를 담아낸 ‘Zub-Zub’, 그리고 유머러스하면서도 재지한 분위기가 일품인 ‘Two Professorez’, 앨범 전체적으로 풍기는 차가운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달리 따뜻하고 부드럽게 흘러가면서도 적재적소에 사용된 엠비언트가 상당히 매력적인 ‘Big-Bottom’등 우리가 잘 접하지 못했던 모스크바 일렉트로닉의 수준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