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일렉트로닉 뮤직 사상 첫 클럽 뮤지션(DJ)들의 오리지날 컴필레이션 앨범" - We Luv DJs
14년이라는 적지 않은 역사를 가진 국내 클럽 일렉트로닉 뮤직씬과 클럽 문화는 최근 들어 대중문화의 핵심 아이콘으로서 빛을 발하며 트랜드로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하지만 대표 클럽 음악인 일렉트로닉의 주인공이 DJ라는 사실은 아직 많은 대중들이 인식하지 못 하고 있으며 클럽과 파티를 찾는 매니아들 조차 국내 일렉트로닉 DJ들의 역량을 100% 순수하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클럽 문화와 매니아 문화가 건강하게 발전해 온 유럽, 미국, 일본의 경우 실력 있는 일렉트로닉 DJ들은 대형 뮤지션들과 같이 동등하게 아티스트로서 인정받고 있는 반면 우리는 외국의 대형 일렉트로닉 DJ들의 내한 때마다 그들의 위용에 놀라기만 할 뿐 우리 안을 들여다보지 못하고 있는 듯하다.
국내 일렉트로닉 DJ들 중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이 뛰어난 아티스트들이 있음을 이제는 대중에게 알려야 하는 시기가 왔다는 판단은 클럽계의 관계자들이 모두 인지 하고 있는 바이다. 단순히 Play만 하는 DJ가 아닌 Producer로서의 DJ. 즉, 창작자 그리고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더 많은 매니아들에게 일렉트로닉 클럽 문화의 음악적인 발전성을 좀 더 크게 외쳐야 할 시기인 것이다.
그간 실력 있는 DJ들의 국지적인 노력들은 작은 결실을 맺으며 매니아들에게 지지를 얻었지만 클럽씬 전반을 아우르는 일렉트로닉 대표 컴필레이션은 전무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현재 온라인에서 클럽 그리고 파티 문화와 일렉트로닉 뮤직 알림이로서 조용히 그 영역을 넓히며 매니아들과 클러버들의 절대적 지지를 얻고 있는 파티럽닷컴(www.Partyluv.com)은 소속사, 크루의 한계와 이해관계의 벽을 넘어서는 대한민국 일렉트로닉 뮤직 사상 첫 클럽 뮤지션(DJ)들의 오리지날 컴플레이션 앨범 준비하게 되었다.
그 결과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이 뛰어난 많은 DJ들 중 9명의 DJ 그리고 1팀의 DJ 크루와 함께 의기투합하여 노력한 끝에 'We Luv DJs' 라는 앨범이 빛을 보게 되었다. 기존의 DJ 앨범은 클럽 단위나 소속사 또는 크루들의 한계를 크게 벗어나지 못했고 오리지날 트랙의 비중은 그다지 높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We Luv DJs' 앨범은 10곡이 모두 창작의 산고를 거친 오리지날 트랙으로 태어났으며 한정 초판에 한하여 들어있는 DVD에는 참여한 모든 DJ들의 영상과 함께 Remix 트랙이 담겨 있어서 소장 가치를 더했다.
참여 뮤지션들은 아래와 같다.
클럽씬의 1세대로 대표되는 일렉트로닉의 큰형님이자 최장기간 파티럽닷컴 DJ 랭킹 1위를 기록 중인 자타가 인정하는 최고의 DJ인 Beejay!
역시 1세대 DJ로서 펑키, 소울풀 하우스 등 자신만의 스타일이 확고한 하우스 마에스트로이자 현재 후진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는 Ziro!
오래전부터 프로듀서로서 이름을 알리며 외국 활동이 더욱 활발한 국내에 몇 안 되는 작가주의적 아티스트 Kid B!
이제는 연얘인들 사이에서도 최고의 DJ로 손꼽히며, 클럽계의 전설이라 불리는 클럽'Naked'의 런칭 주역이자 레이블'하우스 그래피'의 대표인 DJ Baram !
국내 트랜스, 싸이키델릭 트랜스계의 1인자이며 MindCube란 이름으로 꾸준히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인정 받아온 Moon5150!
커피프린스 OST 등 이미 여러 장의 앨범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으며 점점 더 외국에서의 러브콜이 늘어가는 D.Guru!
지난해 세계최대 규모의 페스티벌중 하나인 'Love Parade 2008'에 국내 DJ 중 최초로 초청되어 모두를 놀라게 한 Airmix, Kuma 그리고 Rocker 출신의 기타리스트이자 프로듀서인 Mr.Funky로 구성된 실력파 Risque Rhythm Machine!
오랜 음악생활로 많은 앨범을 발표한 DJ로서 최근에는 해외 유명 음악 사이트인 ‘Beatport’에 자신의 트랙을 올려놓기까지 한 Freakhouze!
2000년도부터 작/편곡가로서 음악활동을 시작해서 현재 애프터 클럽 Miro를 클럽계의 새로운 성공 모델로 일구어 온 싸이키델릭 트랜스계의 차세대 신성 Psytonic!
최근 국내 클럽씬에서 가장 주목 받는 DJ이자 에너지 넘치는 프로그레시브 메신저로써 Pacemaker 한국 공식 DJ로 선정되어 활발히 활동 중인 Bagagee =Viphex13!
이상 10팀의 뮤지션들과 파티럽닷컴(www.Partyluv.com)이 심혈을 기울여 기획, 제작한 대한민국 최초의 국내 일렉트로닉 뮤지션(DJ)들의 오리지날 컴필레이션 음반 'We Luv DJs'는 국내 일렉트로니카 역사를 다시금 조명하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큰 의미를 가질 것이다. 더불어 음반 발매를 기념하여 장장 10개월에 걸쳐 음반에 참여한 DJ들의 유니크하며 화려한 릴리즈 파티가 개최될 예정이며 각 파티에 적합한 스폐셜 게스트가 초대되어 파티를 더욱 빛내줄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