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석 20주년 기념앨범 그 세 번째 이야기의 타이틀곡 “말할걸 그랬지”!
박지헌(VOS) “말할걸 그랬지”. VOS박지헌이 특유의 감성적이고 애절한 보컬로 새롭게 재해석하였다. 지금은 떠나버린 사랑에 대한 후회됨을 유영석만의 감성으로 아름다운 선율과 서정적인 가사로 표현한 곡 ‘말할걸 그랬지’. 애절했던 사랑의 기억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유영석의 천재적인 음악적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커먼그라운드 “오렌지 나라의 앨리스”. 유영석 특유의 감수성과 비유적 가사가 돋보이는 명곡 중 하나인 푸른 하늘의 6집 타이틀곡이었던 ‘오렌지나라의 앨리스’는, 국내 최대의 12인조 펑키소울밴드 커먼그라운드가 특유의 펑키한 리듬과 멜로디로 재해석해, 원곡보다 더욱 신나는 비트로 흥겹게 표현하였다.
총18곡으로 채워진 유영석 20주년 기념앨범에는 이미 발표된 슈퍼주니어 규현의 ‘7년간의 사랑’과 김건모의 ‘세상이 그대를 속일지라도’를 비롯하여, 인순이, 유희열, 김현철, 이수영, 정지영아나운서, 박기영, 홍경민, 해외밴드 모카 등이 참여하여 역대 기념앨범 중 가장 큰 규모의 앨범에 속하며, 완성도 또한 역대 어느 앨범과 비교해도 모자람이 없는 앨범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