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여 간의 트레이닝 기간을 거치며, 탄탄한 기본기와 철저한 사전 준비가 바탕이 되어 탄생한 7인조 신예 걸그룹 RAINBOW.
한 번의 얼굴공개로 여러 포털사이트의 검색순위 1위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은 레인보우는 사진과 티저를 공개하며 조금씩 베일을 벗고 있으며, 청순-발락-섹시한 다양한 모습들로 공개시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김재경(20),오승아(21),고우리(21),노을(20),정윤혜(19),김지숙(19),조현영(18)으로 구성된 이들은 연습생 시절부터 7명으로 구성된다는 소문에 의해 레인보우라는 가명을 얻어 왔으며, 데뷔를 앞두고 팀명을 고민하던 중 7명의 각자 다른 매력을 표현하기에 적합하고 팬들이 만들어진 의미있는 이름이라 RAINBOW(레인보우)로 팀명을 확정지었다.
총 5곡이 수록된 레인보우의 첫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 [Gossip Girl]은 작곡가 허윤원의 곡으로 [Gossip Girl]은 단어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부정적인 이미지보다 당당하고 언제나 자신을 꾸밀 줄 아는 여성의 모습을 긍정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레인보우의 느낌에 잘 어울리는 밝고 STYLISH 한 SYNTH POP이다.
이 곡은 최대한 FRESH 한 이미지와 STYLISH한 이미지에 중점을 두었으며 가사 단어 하나하나에 여성들이 선호하는 소품이나 느낌을 표현하는데 주력하였다.
[Gossip Girl]과 마지막까지 타이틀곡의 경합을 벌인 [NOT YOUR GIRL]은 기존의 음악들과 달리 악기 세션을 최대한 배제하고 [NOT YOUR GIRL] 의 여러 편곡 중에서 어렵게 고르고 MIXDOWN시에도 여러VERSION중에서 관계자들의 심사숙고한 모니터한 결과 지금 앨범에 실린 7번째 VERSION을 최종VERSION으로 어렵게 결정했다.
앨범에 실리지 않았던 다른 여러 VERSION들은 각종 특별무대를 위해 하나씩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작곡가 한재호, 김승수 콤비의 또 다른 야심작으로 SYNTH 악기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빠른 템포의 댄서블한 곡이지만 아픈 심정을 상대방을 향한 간절함으로 표현해 MESSAGE를 전달하고 있는 [I BELIEVE] 작곡가 이주형의 곡으로 여러 노래 가사 중에서 노래가사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 이곡을 모니터 하던 SS501의 멤버 박정민군이 애착을 가지고 특별히 직접 가사를 쓴 [Kiss] 마지막 트랙을 장식하고 있는 발라드 곡 [참아볼께요]는 처음 도입부에 퍼커션사운드에 어쿠스틱기타 선율을 가미시키고 8비트의 반복적인리듬과 트랜드한 신스사운드가 잘 이루어져 기존 발라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사운드의 시도가 엿보이는 곡으로, 보컬부분에서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숨소리하나까지 멤버들의 어린 나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감정을 이곡에 표현했다.
- TRACK INTRODUCTION -
T01. NOT YOUR GIRL
'난 너의 남자야'라는 명목하에 맘대로 하는 남자들의 착각을 깨버리는 세상 남자들을 향한
경고성이 강한 MESSAGE가 담겨있는 곡이다.
작곡가 한상원(TRUE COLOR)의 'Ur'시리즈 중에서 GIRL VERSION 중에 하나인 곡으로 CLUB에서 LADY'S DAY를 표방할 수 있는 모든 여자들의 THEME SONG으로 될 만한곡이다.
여자들은 남자들에게 바라는 것이 크고 대단하고 상징적인 것이 아니라 단지 하나,진실적으로만 대해주길 바라는 여자들의 심정을 담고 있다.
기존의 음악들과 달리 악기 세션을 최대한 배제하고 NOT YOUR GIRL 의 여러 편곡 중에서 어렵게 고르고 MIXDOWN시에도 여러VERSION중에서 관계자들의 심사숙고한 모니터한 결과 지금앨범에 실린 7번째 VERSION을 최종 VERSION으로 어렵게 결정했다.
앨범에 실리지 않았던 다른 여러 VERSION들은 각종 특별무대를 위해 하나씩 공개될 예정이다.
T02. GOSSIP GIRL
작곡가 허윤원의 곡으로 GOSSIP GIRL 은 단어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부정적인 이미지보다 당당하고 언제나 자신을 꾸밀줄 아는 여성의 모습을 긍정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레인보우(가칭)의 느낌에 잘 어울리는 밝고 STYLISH 한 SYNTH POP이다.
이 곡은 최대한 FRESH 한 이미지와 STYLISH 한 이미지에 중점을 두었으며 가사 단어 하나하나에 여성들이 선호하는 소품이나 느낌을 표현하는데 주력하였다.
T03. I BELIEVE
작곡가 한재호, 김승수 콤비의 또 다른 야심작으로 SYNTH 악기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빠른 템포의 댄서블한 곡이지만 아픈 심정을 상대방을 향한 간절함으로 표현해 MESSAGE를 전달하고 있다.
T04. KISS
작곡가 이주형의 곡으로 여러 노래 가사 중에서 노래가사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 이곡을 모니터 하던 SS501의 멤버 박정민군이 애착을 가지고 특별히 작사에 참가를 하였다.
밝고 산뜻한 느낌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수줍지만 맘을 고백하는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T05. 참아볼께요
'그댈 사랑하는일 오늘 하루만 쉴께요' 여자들의 마음을 잘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이곡은
케이윌(K.WILL) 'LOVE 119' 나비 '마음이다쳐서' 옥주현 '사랑한단말못해(신데렐라맨ost)'등을 히트시킨.. 전 피플크루 멤버 오성훈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이곡의 처음 도입부에 퍼커션사운드에 어쿠스틱기타 선율을 가미시키고 8비트의 반복적인리듬과 트랜드한 신스사운드가 잘 이루어져 기존 발라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사운드의 시도가 엿보인다.
이곡의 보컬부분에서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숨소리하나까지 멤버들의 어린 나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감정을 이곡에 표현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