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 조수미와 프로듀서 김형석의 선택!
클래식과 가요계를 모두 흥분시킨 클래식 발라드가 온다
Hot & Stylish 크로스 오버 가수
Kai
발라드 황제 김형석이 발탁한 실력파 꽃미남 크로스오버 가수 카이!
시적인 가사와 서정적 멜로디의 절정, ‘클라드‘클래식 발라드)’를 만난다.
세상에서 제일 슬픈 이별의 노래 - ‘벌’
김건모 ‘아름다운 이별’, 박진영 ‘너의 뒤에서’, 성시경 ‘내게 오는 길’, 신승훈 ‘I Believe’, 드라마 ‘올인’주제곡 박용하 ‘처음 그 날처럼’, 임창정 ‘그 때 또 다시’, 김광석 ‘사랑이라는 이유로’ 등 한국 발라드계의 ‘황제’ 김형석이 화려하게 귀환했다.
그가 선택한 컴백 작품은 바로 실력파 꽃미남 크로스 오버 가수 ‘카이’의 첫 싱글 ‘벌’이다.
쇼팽의 발라드곡을 샘플링한 클래시컬 발라드인 이 곡은 듣는 순간 가슴이 먹먹해져 오는 ‘세상에서 가장 슬픈 노래’다.
그동안 조용필, 김장훈, 윤상,윤종신, 성시경 등의 노래를 작사하며 최고의 감수성을 뽐내온 박주연의 노랫말이 슬픔을 극대화시킨다.
이형기 시인의 ‘낙화’을 연상케하는 이 노래는, ‘널 알기에, 또 나를 알기에, 헤어질 때를 알기에’라는 가사처럼 사랑하는 이를 보내는 안타깝고도 애절한 마음이 눈물겹게 담겨 있다. 이 같은 시적인 가사와 듣는 순간 눈물 쏟게 만드는 멜로디, 그 위에 ‘카이’의 중량감과 풍부한 표현력이 빛나는 보컬이 곡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또한 이 곡은 많은 대중들이 그리워하고 있는 80년대 이문세-이영훈 콤비의 발라드를 복원한 듯 감성과 낭만이 넘치고 있다.
후크송으로 획일화된 한국 음악계에서 클래식과 가요가 만난 새로운 스타일의 발라드를 탄생시킨 김형석은 ‘딱 3번만 들어보면 이 곡의 매력을 깊이 알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설명했다.
그는 그동안 성악 엘리트로서 걸어온 성악적 발성과 호흡 대신 대중적인 발라드를 소화해내기 위해 부담 없는 보이스 톤을 구사해,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곡으로 승화시켰다.
원작자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이 베스트 리메이크라고 극찬하다
- You Raise Me Up
아울러 함께 발표되는 ‘You raise me up’은 힘을 주는 가사와 웅장한 멜로디로 한국 팬들에게도 유명한 곡이다.
시크릿 가든의 원곡으로 세계 각국의 수백 팀의 아티스트들이 리메이크했으며, 한국에서도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는 물론 공연 레퍼토리로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카이가 부른 이 곡은 원곡자인 ‘시크릿 가든’으로부터 ‘중후한 보컬과 풍성한 표현력을 깔끔하게 표현한 최고의 리메이크’라는 극찬을 들었을만큼 곡의 매력을 최고조로 승화시킨 카이의 목소리를 주목해서 들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