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의 귓가에 행복을 전달하는 가수 이상이 들려주는 감동적인 휴머니즘 러브랩발라드 ‘우리 사랑이면 충분해’
몇 년전부터 한국 음반시장에 밀려드는 아이돌 앨범시장에 반대편에 자리 잡고 있는 랩발라드 시장에서는 곡의 멜로디만큼이나 중요시하는 것이 랩가사 이다.
공감대를 형성하거나 감동을 주거나 보다 많은 표현을 할 수 있는 랩이란 울타리 안에서 귀로 전해지는 전달력은 이 장르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이다.
가수 이상의 새 앨범‘우리 사랑이면 충분해’역시 랩발라드란 장르가 갖춰야 할 모든 조건을 품고 있다. 더불어 이곡의 최대 무기역시 랩가사이며 이번 가사는 공감을 넘어서 감동의 수준이다.
시청률 1위 예능프로 1박2일과 코요테 앨범 등을 통해 맹활약중인 김종민의 대화 형식 나레이션으로 시작되어 밝은 듯 느껴지는 곡의 어쿠스틱 기타 리듬 위에 피아노 라인과 함께 펼쳐지는 12인조 오케스트라 사운드는 진취적인 사랑을 표현하듯 진행되며 그 안에 이상의 랩은 사랑을 하고 있거나 사랑을 해본 이들에게는 짠한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이며 피춰링에 참여한 송크라이걸즈의 보컬과 이상의 듀엣조화는 과거 가요계의 듀엣명곡들인 그대안에블루, 우리 사랑 이대로 등에 느낌을 랩발라드로 재해석한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