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모와 용감한 형제, 발라드와 트렌디 음악의 두 대가가 만났다. 언뜻 어울리지 않을 법 하지만, 조성모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을 `성모 meet Brave` 로 명명할 만큼 강한 자신감과 강력한 프로듀서를 만난 것에 대한 자부심을 내비치고 있다.
댄스 홀, 일렉트로닉, 시부야 하우스, 힙합, R&B 등 다양한 스펙트럼을 자신의 색깔로 세련되게 재해석하는 것에 정평이 나있는 용감한 형제가 이번 조성모의 새 앨범에서는 `락트로닉` 이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다. 타이틀곡 `바람필래` 는 조성모의 변신이 특히 돋보이는 강렬한 일렉트로닉 기타 리프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인상 깊은 곡이다. 기존의 일렉트로닉 사운드에서 진일보한 락적인 요소가 듣는 재미를 더 해줄 것이다.
수록 곡인 `이밤이 지나가면` 역시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라인으로 본래 조성모의 음악을 좋아하던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점점더`란 곡은 타이틀에서도 경쟁 할 만큼 훌륭한 R&B 곡으로 조성모의 슬픈 음색이 강조된 세련된 곡으로 탄생된 곡이다. 브레이브 사운드의 신인 괴물 듀오 일렉트로 보이즈가 피쳐링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미를 더 주었다. 특히 앨범 전면에 프로듀서와의 조우를 내세우며 이미지 변신을 꾀하는 조성모를 위해 브레이브 사운드의 프로듀서 전원이 몇개월간 프로듀싱을 위해 열정적으로 매달렸다는 후문이다. 강렬한 남자 조성모와 케이팝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용감한 형제의 `조성모 meet Brave`를 기대해 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