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하는 이종격투기 선수 아람이 그의 첫번째 싱글 [등장(鄧藏)]로 세상을 향한 분노의 날개짓을 시작한다.
피엘 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홍대 클럽공연과 길거리 공연을 펼쳐왔던 Rapper 아람의 첫번째 디지털 싱글이 2010년 8월 13일 발매된다.
‘아람’의 1st Single [등장(鄧藏)]은 네오파이트, 스피릿mc등 여러 격투단체에서 활동해온 종합격투기 선수라는 특이한 경력의 아람이 Rapper로서 발매하는 첫 번째 앨범으로 아람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진행했으며, 완성도 높은 사운드와 독특한 구성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앨범의 타이틀곡인 <출격>은 ‘아람’ 자신이 세상으로의 도전을 시작한다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언더씬에서 좀더 넓은 세상으로의 도약을 알리는 곡이다.
한국에서 우연한 기회로 아람의 공연을 본 후 그의 음악에 매력을 느낀 미국 힙합 프로듀서인 Vincent Vversher는 <출격>을 들은 후 “투박하지만 위트가 넘치며, 매우 솔직한 느낌의 곡”라는 평가로 Rapper 아람에 대한 자신의 애정을 표현했다.
자아 정체성의 혼란과, 피할 수 없는 현실의 아픔들로 인해 방황하는 청춘들의 아픔을 노래한 두번째곡 <더..>는 아람 자신의 자전적인 체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곡으로 음침한 느낌의 오르간 화음 위에 비장한 멜로디의 스트링 리프와 변조되어 일그러진 아람의 목소리가 더해져 마치 절망의 가장 밑바닥에 떨어져 있는듯한 암울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9월초 앨범 발매를 기념한 소극장 공연을 준비중인‘아람’의 1st Single [등장(鄧藏)]은 뮤직엔필름컴퍼니를 통해 8월 27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발매되며, 오는 12월 정규 1집이 발매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