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스토리텔링으로 엄청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DS Connexion 의 FatDoo(팻두) 와 Discovery 라는 곡으로 한때 대중의 귀를 마비시키고 실력을 인정받은 보컬&프로듀서 Sti(스티)가 재밌는 프로젝트를 가지고 나왔다.
동물힙합 첫번째이야기 '코브라의 비애' 가 그것이다.
사막에 사는 코브라가 항상 주인의 피리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것에 지쳐 주인의 손을 깨물고 새로운 꿈을 향해 달려간다는 이야기를 담은 이 곡은 STi 의 작편곡 및 보컬, FatDoo 의 랩을 거쳐 완성되었고 봉봉만화로 베스트셀러를 이뤘던 만화가 이상민씨가 앨범 자켓, 뮤직비디오를 담당했다.
intro 는 현재 FatDoo 4집에서도 많은 활동을 한 성우 '옥화'씨가 깜찍하고 재치있는 입담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샬샬 간지럽히고 바로 타이틀곡 2번트랙 코브라의 비애로 이어진다.
FatDoo 와 STi 는 앞으로 2달에 한번씩 새로운 동물이야기를 가지고 나올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물의 시선에서 세상을 바라보는건 생각보다 신선하고 즐겁다고.
제목만 들어도 비정상적인 곡이 될것 같은 'FatDoo + STi 의 동물힙합 vol.1 - 코브라의 비애' 는 9월초 디지털 싱글로 발매한다.현재 FatDoo 는 싱어송라이터 HeeNain 과 좀 더 리얼하고 자극적인 스토리텔링 앨범을 준비중이며, STi 는 곧 발매할 2집 앨범의 마무리 녹음중이다.
리스너들이여, 대한민국 동물힙합의 시작을 환영하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