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마의 ‘너의 마음 속엔 강이 흐른다’ 보컬 참여.
인기 보사 듀오 ‘나오미 앤 고로’ 첫 디지털 싱글 ‘Days gone by’ 참여.
아일랜드음악밴드 ‘바드’ 보컬 겸 기타리스트 활동.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보컬리스트이자 뚜렷한 음악적 색깔을 지닌 싱어송라이터 ‘루빈’의 첫 디지털 싱글!
▶ 2009년 발매된 이루마 디지털 싱글에서 그의 대표곡 ‘River flows in you’ 보컬 버전인 ‘너의 마음 속엔 강이 흐른다’에서 신비하고 여운 있는 보컬로 깊은 인상을 심어준 루빈. 같은 해 이루마 전국투어에도 참여하면서 비상한 관심을 끌기도 하였다.
▶ 2010년 인기 보사노바 듀오 ‘나오미 앤 고로’가 한국에서 발표한 디지털 싱글 ‘Bossa Café’에서 천상의 목소리 ‘나오미’와 함께 듀엣으로 유재하의 대표작 ‘지난날’을 ‘Days gone by’라는 제목으로 리메이크하여 발표하였다. 녹음 당시 나오미가 ‘여태까지 함께 노래한 남자 보컬 중 가장 나와 잘 어울리는 목소리’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이후에도 함께 작업하기를 요청하기도 하였다.
▶ 아일랜드음악 그룹 ‘바드’에서 보컬 겸 기타리스트로 활약하며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어내고 있는 루빈.
이렇듯 이미 음악계에서는 독특하고도 뚜렷한 색깔을 지닌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그가 2010년 11월 처음으로 ‘루빈’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을 향하여 노래하기 시작하였다.
“루빈” 디지털 싱글 『첫 데이트를 마치고』
영화 ‘원스’의 음악을 연상케 하는 기타와 보컬이 잘 어우러지는 순수한 어쿠스틱 포크 사운드
투명한 서정성, 여린 감성, 신비로운 보컬이 만들어내는 그의 음악은 앨범에 수록된 노래 가사와 같이 방금 사랑을 시작한 소년처럼 조심스럽고 순수하며 어설프기까지 하지만 그 순수성과 열정이 빚어낸 음악이 바로 요즘 우리가 듣고 싶어하는 감동을 주는 음악이 아닐까? 단순하지만 깊은 울림을 가진 음악이 가진 매력을 맘껏 즐길 수 있는 앨범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