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치있는 가사와 그루브한 비트를 선사하는 최고의 재즈 힙합듀오!
두말할 필요 없이 팬들의 기대감을 200% 충전시켜줄 음악들로 가득 담겨있다!!
Thes one과 Double K로 이루어진 People under the stairs는 1998년부터 캘리포니아에서 활동을 시작해오며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힙합팀이다. 올드스쿨 랩스타일로 다양한 느낌의 곡으로 무난하게 융화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앨범 중에 특히 ‘Question in the form of an answer’ , ‘Fun DMC’등이 많은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들의 음악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건 2002년 발표한 ‘O.S.T(original soundtrack)’에 수록된 JAZZY한 미디엄 템포의 Tales of kidd drunkadelic로, 많은 힙합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명곡이다. 본 앨범에서는 그 곡에 못지않은 올드스쿨 힙합 ‘beer’로 깔끔한 곡의 구성과 군더더기없는 랩핑이 흥겨운 비트를 타고 흘러나온다. ‘Down in L.A’는 제목 그대로 L.A를 드라이브하는 듯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곡으로 시원스러운 드럼라인이 힘있는 느낌을 전해준다.
기존의 어둡고 지루한 분위기라 생각했던 재즈힙합과는 달리 라운지한 느낌이나는 이들의 음악은 클럽에서보다 호텔 라운지나 칵테일바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음악이며 오랫동안 지켜왔던 그들의 음악적 색깔을 지켜가면서 많은 팬들에게 시원한 단비를 내리는 앨범이라 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