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계의 ‘카리스마 여왕’ 이영미! ‘싱어송라이터 뮤지션’으로 변신
조승우, 유준상, 이하늬, 리사등 동료들의 앨범 참여!!
이영미! 첫 번째 정규 앨범 발매!
명실공히 말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뮤지컬계의 최고의 여배우! 뮤지컬계 자타가 공인하는 ‘미친’ 가창력의 소유자 ‘이영미’!
‘이영미’. 뮤지컬계에서 그녀의 이름 앞에는, ‘뮤지컬계의 카리스마 여왕’, ‘뮤지컬계의 최고 디바’ 등 그녀를 나타내는 ‘수 많은 수식어’가 붙는다.
뮤지컬 팬들과 제작자, 심지어 동료 배우들 사이에서 조차 그녀의 가창력은 최고로 인정 받아왔고, 2005년 한국 뮤지컬 대상 인기스타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인기와 실력을 입증 받게 된다.
뮤지컬 ‘렌트’ ‘헤드윅’ ‘시카고’ ‘지킬앤하이드’ ‘그리스’ ‘지하철1호선’ ‘록키호러쇼’ ‘밴디트’ 등 수 많은 뮤지컬에 출연하며 매 작품마다 흥행신화를 이어온 이영미는 명실상부 뮤지컬계의 흥행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여성관객이 대부분인 뮤지컬계에서 여자 배우 중 드물게 티켓파워를 갖고 있는 배우로 평가 받으며, 뮤지컬제작자들 사이에서도 섭외 1순위의 여배우로 꼽히며 뮤지컬계에서의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뮤지컬계에서는 최고 여배우의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사실 그녀는 대학가요제 출신의 가수이기도 하다. 2009년 싱글앨범을 발매하며 싱어송 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면 2년이 지난 2011년 봄 그녀만의 색깔있는 음악으로 가득찬 첫 정규앨범 를 통해 진정한 싱어송 라이터의 모습으로 팬들에게 다가갈 것이다.
배우로서의 자신을 한 꺼풀 벗어버리고 새로운 색깔의 카멜레온이 되기 위해 말이다.
한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매번 다른 도전을 시도하는 그녀의 노력이 배우로 성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제 그녀는 다시 한번 뜨거운 열정으로 ‘노력’을 시작 하려 한다. 2011년 봄, 따끈따끈한 정규 앨범과 함께 가수로서 새로운 출발을 할 이영미의 활약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조승우, 유준상, 이하늬, 리사등 동료들이 직접 이영미 앨범에 참여하다!!!
총 12곡이 수록된 이번 정규 앨범은 가수이자 프로듀서 그리고 뮤지컬 배우로 다재다능한활동중인 송용진이 프로듀싱하고 이영미가 대부분의 곡을 직접 작사, 작곡했다. 슬픈 재회의 순간을 처절한 멜로디와 피아노 선율로 담아낸 타이틀 곡 ‘Fallen’을 비롯해 마치 사극 OST를 러브테마를 듣는 느낌의 ‘우리 사랑 떠나간다’, 이태리 여가수 의 히트곡 ‘La Solitudine’를 리메이크한 ‘이 길 위에 서서’, 지난 싱글앨범 타이틀 곡이었던 ‘안녕’, 디즈니 스타일의 웅장함을 자랑하는 ‘I’m Gonna Stay’ 등의 주옥같은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평소 절친한 동료들이 기꺼이 앨범에 함께 참여해 주었는데 ‘우리 사랑떠나간다’ 는 평소 음악을 사랑하기로 소문난 배우 <유준상>이 작곡으로 참여하였고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인 <이하늬>는 서울대 대학원 국악과 석사 출신답게 가야금 연주로 음악을 본인 만큼이나 아름답게 빛내 주었다. ‘이 길 위에 서서’ 에는 <조승우>가 피쳐링하여 이영미의 애절하고 풍부한 음색과 어느 가수보다도 감성 짙은 조승우의 음색이 어우러져 노래 한 곡으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가슴 떨림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홍대 서양화과 출신 가수 <리사>는 이영미 앨범 자켓을 직접 그려주며 우정을 과시했다. 그외에도 재즈밴드 ‘Main Street’의 피아니스트이자 재즈계의 차세대 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양태경>이 편곡과 피아노 연주를 해주었고 최근 홍대에서 가장 HOT 한 밴드로 자리매김한 <딕펑스>의 멤버인 김재흥, 김현우가 함께 해주어 음악적 완성도를 더했다.
지난 싱글이 발표된 이 후 각종 다운로드 차트에서 상위에 랭크되면서 신인답지 않은 그녀의 두터운 팬층을 입증하였고 이번 정규앨범 발매와 함께 라이브 콘서트를 통해 팬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것이다.
이영미의 첫 번째 정규 앨범 는 이영미 자신의 아픈 사랑경험으로부터 시작된 진솔한 가사와 부드럽지만 강한, 뮤지컬의 클라이막스에서 느낄 수 있는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주는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담고 있다. 이러한 음악들이 호소력 짙은 이영미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불황인 가요계에 다양성과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직 가요계에서는 낯선 이름 그녀이지만 분명 이영미는 선배가수 이은미, 이소라를 이을 대한민국 명품 여가수로 평가 받을 것이다.
정규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뮤지컬계의 여왕에서 콘서트의 여왕으로
롤링홀과 음악창작단 해적이 주최하는 ‘이영미’ 정규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가 오는 5월 6일 금요일 오후 8시에 홍대 앞 롤링홀에서 열린다.
지난 해 싱글앨범 발매 후 수차례의 단독 콘서트를 매진시킨바 있는 이영미는 이번 콘서트 에서 피아노와 기타 등의 악기를 직접 연주하며 한층 더 성숙되고 아름다운, 그녀의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특히 정규 앨범 발매와 함께 많은 라이브 콘써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새로 구성한 실력파 라이브 밴드는 새로운 사운드로 그녀의 음악에 날개를 달아 줄 것이다.
이영미는 이번 공연에서 정규 앨범 수록곡은 물론 뮤지컬 무대에서 부른 뮤지컬 넘버들과 즐겨부르는 팝까지 선보이며 그녀의 모든 것을 보여 줄 예정이어서, 그 소식을 전해들은 팬들은 벌써부터 즐거운 마음으로 그녀의 공연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팬들과 더욱 가까이 음악으로 소통하기 위해 ‘가수’라는 새 옷을 입고 찾아온 그녀가 홍대소극장에서 펼칠 따뜻한 봄날 콘서트는 그녀가 세상과 대화하는 또 하나의 ‘가슴 떨리는 시작’이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