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계 리키마틴 진보 !!
또한 성인가요계에 싸이로 거듭난다.
'트로트계 리키 마틴'을 출범시키게 된 계기는 아시아에서 라틴 음악을 댄스로 즐기는 사람들이 꽤 많아졌음에도 라틴 음악을 전문적으로 연주하고 노래하는 가수나 밴드가 없다는 점에 착목 했다.
진보의 첫 싱글앨범
타이틀곡 운명의 장난은 시작부터가 경쾌한 리듬으로 시작되며 “안녕하세요~ 진보라고 합니다”라는 톡특한 가사로 대중들에게 먼저 인사를 시작한다.
가사 내용은 진보의 슬픈 사랑이야기이며 사랑이 떠나고 사랑이 돌아오고 다시 떠나버린 슬픈 이야기를 진보만의 음색으로 관중들을 상상하게 만들고 현실적인 가사내용이 대중의 가슴을 시원하게 만든다. 가사와 멜로디가 반복되어 대중들의 입에 쉽게 오르고 내릴수 있는 말 그대로 트로트 이다.
진보는 MBC개그맨 공채 2기 출신이다. 몇 몇의 가수들이 다른 장르의 음악을 하다가 트로트로 전향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진보의 가수데뷔는 개그맨출신이라는 특이한 경력이 대중을 궁금증에 빠지게 한다.
개그맨,MC 그리고 이제는 가수~ 그 무엇이 그의 마음을 움직여 가수의 길을 선택했을까?
톡특한 음색과 트로트의 맛깔나는 꺽기, 가창력까지 인정받는 가수 진보!!
그리고 현란하고 섬세한 춤, 관중을 압도하는 그의 재치있는 유머
트로트계 리키마틴 ‘진보’는 여성들의 섹시 아이콘 보다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만능엔터테이너가 되길 원한다. 그리고 삶의 애환이 닮겨있는 우리의 전통가요를 진보만의 톡특한 음색과 창법, 그리고 가창력으로 대중을 울고 웃게 만들고 싶다고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