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카라가 새 앨범으로 국내에 컴백한다.
카라가 6일 정규 3집 음원과 음반을 공개하고 국내 활동에 나선다. 지난 해 미니4집 [점핑JUMPING] 이후 10개월 만에 전격 공개하는 새 앨범이라 카라의 국내컴백만을 기다려온 많은 팬들에게 더욱 큰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일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카라는 바쁜 일본활동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새로운 앨범의 신곡을 선보일 무대 준비에 여념이 없다.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STEP” 은 한재호,김승수 콤비 스윗튠의 곡으로 Rock&Electronica가 절묘하게 접목된 강력하고 세련된 신스 팝 넘버이다. 리듬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면서도 절제도 적절히 되어있는 테마사운드는 최신 트랜드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화사한 색감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 즐겁고도 강렬한 사운드 안에서 한층 성숙해진 카라의 다섯 목소리가 반가운 곡이다.
또한 적지 않은 기간 활동하며 다져진 원숙함과 그 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멤버들의 숨은 노력이 빛을 발하며 카라의 전매특허와도 같은 달콤한 음색으로 어떤 어려움이라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가자며 손짓하는, 기분 좋은 "카라표 팝"이다.
내달 6일 자정 음원 공개와 6일 음반이 발매되는 이번 새 앨범은 오는 25일부터 한정판(메이킹 사진 별도 수록)의 예약판매가 시작되며 일반판 발매는 내달 8일 개시된다. 한정판을 구매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100여 명을 추첨해 내달 14일에 열리는 쇼케이스에 초청하는 특별한 이벤트로 카라의 컴백을 기다려 준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된다.
한편, 카라는 음원 발표 후 추석이 지난 내달 중순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도 돌입할 계획이다.
*곡 소개*
1. Ey! Oh! (Intro)
- 카라의 컴백을 힘있게 열어주는 사우스 힙합의 강렬한 Intro.
2. STEP
- 'STEP'은 스윗튠(Sweetune) 멤버들이 총동원되어 그들의 페르소나와도 같은 카라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작품으로, Rock&Electronica가 절묘하게 접목된 강력하고 세련된 신스 팝 넘버이다. 리듬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면서도 아주 훌륭하게 절제되어있는 테마사운드는 최신 트랜드를 주도하면서도 노스텔지어적인 향수를 듬뿍 뿜어내며, 댄스음악의 한계를 가볍게 뛰어넘으며 곡의 마지막까지 다이나믹하게 펼쳐지는 전개는 듣는 이로 하여금 숨막힐 듯한 감동과 여운를 불어넣어줄것이다. 화사한 색감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 즐겁고도 강렬한 사운드 안에서 한층 성숙해진 카라의 다섯 목소리가 반가운 트랙이다. 적지 않은 기간 활동하며 다져진 원숙함과 그 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멤버들의 숨은 노력이 빛을 발하며 카라의 전매특허와도 같은 달콤한 음색으로 어떤 어려움이라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가자며 손짓하는, 기분 좋은 "카라표 팝"이다.
3. Rider
- 'Rider'는 마치 BIKE를 타는 듯 쉴새없이 몰아치는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댄스넘버로 귀엽고 발랄한 기존의 카라 이미지와는 다르게 색다른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는 곡.
긴장감을 놓지 않는 신스사운드와 디스토션 기타의 믹스매치는 더 높이 질주할 카라의 또 다른 표현이 될 것이다.
4. Strawberry
- Drum&Bass 스타일의 비트에 상큼한 멜로디가 녹아 든 팝 댄스 곡으로 지금까지 카라가 보여준 상큼 발랄한 스타일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두근거리는 첫 만남의 설레임과 짜릿한 첫 키스의 달콤함을 카라 만의 깜찍한 스타일로 표현했다.
5. 따라와
- '따라와'는 더욱 성숙해진 카라의 팬들을 향한 메세지이다.
좀 더 뜨겁게 그리고 솔직하게 다가서겠다는 카라의 의지이며, 언제까지나 함께일 거란 약속이다.
더욱 강렬한 비트와 신스 사운드로 카라 만의 색깔을 표현한 댄스 곡으로 새롭지만 변하지 않는 그녀들만의 스타일을 재조명한다. 순수함을 간직한 채 어른이 되지 않는 섬 Never Land.. 그녀들만의 세상.. 그 곳으로의 초대이다.
6. Date (My boy)
- ‘젤 이쁜 옷 입고’ ‘머리 올리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첫 데이트의 설레이는 아침.
기타소리와 피아노가 주를 이뤄 부드러우면서 후렴 부에서는 조금은 강한 사운드를 표현하며 카라 각 맴버들의 상쾌하고 발랄한 목소리로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오 데 뚜 왈렛(Eau de Cologne)의 향처럼 무겁지 않고 상쾌한 기분을 만드는 곡 Date.
7. 나는.. (Ing) (Acoustic ver)
-2번째 미니앨범에 수록되었던 <나는..(ing)>가 어쿠스틱 버전으로 돌아왔다.
이번에도 역시 카라 다섯 멤버의 슬프고 애절한 감수성이 잘 표현되어 또 다른 모습을 느끼게 해준 곡. 어쿠스틱 기타 소리 위에 얹혀진 카라의 한층 더 성숙해진 목소리가 이 곡을 더욱 새롭게 만들어 주었다.
8. KARA 4 U (Outro)
- 한편의 꿈을 꾼 듯한 느낌의 몽환적인 Outro.
10. 내 마음을 담아서 (Dear Kamilia)
- 카라 일본곡 今、贈りたい「ありがとう」의 한국어로 개사된 버전의 곡이다.
Dear Kamilia 라는 부제처럼 팬들을 향한 카라의 마음을 가득 담은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