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록 버전으로 리메이크 된 나미의 명곡
‘인디언 인형처럼’ 음원 공개
MBC 우리들의 일밤 ‘바람에 실려’의 실력파 랩퍼 소울다이브의 넋업샨과 가수로서의 첫 발을 내디딘 이준혁이 [인디언 인형처럼]으로 입을 맞췄다.
미국 하프 문 베이 해변가에서 펼쳐진 이번 무대에서는 소방차, 조용필의 곡을 작곡한 이호준 작곡가의 가요제가 열렸다. 임재범과 이호준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이 가요제에서 넋업샨과 이준혁이 록 버전의 ‘인디언 인형처럼’을 선보였다.
11월 27일 ‘바람에 실려’에서 공개된 이 곡은, 전체적으로 멜로디를 주도하는 와일드하고 파워풀한 록 기타사운드와, 이준혁의 한층 발전된 보이스를 뒷받침하는 넋업샨의 거칠고 그루브한 랩이 절묘하게 조화되어 그들만의 색을 확실하게 드러냈다.
가수 나미의 ‘인디언 인형처럼’은 DJ 붐붐과 팀을 이루어 89년도에 발표한 곡으로, 독특한 리듬과 랩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여 당시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핑클, 조규찬 등 많은 유명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 된 바 있다. 또한 ‘토끼춤’의 시초라고 볼 수 있는 나미와 붐붐의 춤은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번도 시도된 적 없었던 록 버전의 ‘인디언 인형처럼’은 예능 신동에서 진정한랩퍼로서의 넋업샨의 변화와 함께, 자신감이 없었던 이준혁의 파워풀한 보컬이 듣는 이들을 놀라게 한다.
최종 목적지인 LA 노키아 공연을 위한 그들의 여정을 보여주고 있는 MBC 우리들의 일밤 ‘바람에 실려’는 이번 곡 ‘인디언 인형처럼’에 이어서 매주 새로운 음원이 방송을 통해 차례차례 공개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