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안 교회 전교인 참여한 창작곡 음반 발표 -
음악을 전공하지 않은 아마추어들이 찬양곡 음반을 제작, 발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작곡이나 작사 공부를 하지 않은 일반 교인들이 찬양곡을 직접 작사`작곡하고, 노래까지 불러 주변을 깜짝 놀라게 한 것.
기획에서부터 제작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에 직접 교인들이 참여하여 투박함이 묻어나는 이 작업은, 예안 그리스도의 교회(담임목사 황한호, http://yeancc.com ) 목사의 제안으로 이 교회 교인들이 손수 만들어낸 작품으로, 2011년 3월부터 10월 말까지 7개월여의 대장정을 끝내고 12월 크리스마스 ‘선물’로 우리곁에 다가오게 됐다.
『선물, a Gift』은 타이틀곡인 ‘가장 고귀한 선물’에서 힌트를 얻어, 이 음반 자체가 하나님이 주신 선물이기도 하며, 이 음반 전체에 흐르고 있는 주님의 은혜를 표현하여 타이틀을 고안한 것이라고 작곡 및 음반 프로듀싱 총책임을 맡은 박명진 씨(47, 여)는 밝혔다. 이 음반에는 4개 창작곡을 2가지 버전으로 연주하고, MR과 피아노 연주곡을 수록하여 총 14개 트랙의 음원을 담았다.
※ 가장 고귀한 선물(Ver 1, 2), 축복합니다(Ver 1, 2), 생명길(Ver 1, 2), 예안의 노래(Ver 1, 2), MR 4곡, 피아노 연주 2곡(가장 고귀한 선물, 생명길)
무엇보다 이 음반이 귀하고 은혜롭게 평가되는 것은, 음악 비전공자들인 일반 교인들이 자신들의 신앙고백을 자신들의 목소리로 담아냈다는 점이다. 주일학교 어린이에서부터 장년부에 이르기까지 모두 목소리를 모았다. 그래서 세련미는 없지만 투박하고 정겹다. 가끔 어린이 목소리는 튀는 듯 나오기도 하지만, 작곡자와 제작진들은 오히려 이런 점들을 가리지 않고 고스란히 살려내 순수 아마추어들이 만든 음반의 약점을 강점(매력)으로 부각시켰다.
* 편곡 및 녹음작업은 방송사 드라마 OST 등 왕성한 작업을 펼치고 있는 CSMUSIC&(씨에스뮤직앤, 대표 정승현)에서 맡음.
*Song List
01 가장 고귀한 선물 - 예안교회, 박선진
02 축복합니다 - 예안교회 주일학교 어린이, 학생부, 조보람, 김신형
03 생명길 - 예안교회, 박선진, 박지연
04 예안의 노래 - 예안교회 성가대
05 가장 고귀한 선물 - 예안교회, 김영국
06 축복합니다 - 예안교회 성가대
07 생명길 - 예안교회 성가대
08 예안의 노래 - 예안교회 전교인
09 가장 고귀한 선물 - 예안교회, 악기연주(MR)
10 축복합니다 - 예안교회, 악기연주(MR)
11 생명길 - 예안교회, 악기연주(MR)
12 예안의 노래 - 예안교회, 악기연주(MR)
13 가장 고귀한 선물 - 예안교회, 피아노 반주
14 생명길 - 예안교회, 피아노 반주
(묵상)
- 예안의 노래 - 황한호
예안 가족들과 주님의 몸된 교회들을 위한 날마다의 기도와 묵상입니다.
주님의 자녀로서 거룩한 도구가 되고, 이 세상과 소통하기를 바라며 묵상할 때 주께서 주신 비전입니다.
- 가장 고귀한 선물 - 황한호
내게 가장 큰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예수 믿고 구원받는 것,
이는 내 노력이나 공로로서가 아니라 은혜로 주어진 것임을 압니다.
멈추지 않는 심장으로 이 값진 선물을 나누고 싶습니다.
- 축복합니다 - 이선희
십자가에서 부활의 영원한 생명으로 보여주신, 세상을 향한 그 사랑을 담아 축복합니다.
오늘도 당신의 걸음걸음 기다리십니다.
- 생명길 - 서병숙
바람 같은 나그네 인생, 이 세상 살아가는 이유를 되돌아봅니다.
은혜의 바다를 건너 영원한 생명의 길로 함께 가라,
주님이 허락하신 내 가족과 친구, 이웃의 손을 살며시 잡아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