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액트(대표 김현민)가 개발하고 세시소프트(대표 강성욱)와 넥슨(대표 서민)에서 공동 퍼블리싱하는 실시간 전략 대전게임 <카오스온라인>은 ‘워크래프트3’ 최고 인기모드인 ‘카오스’를 온라인화한 게임으로 총 5년 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워크래프트3 카오스의 제작자 ‘하늘섬’과 ‘초고수’가 직접 참여해 개발한 게임으로 많은 게임유저 들에게 발매 이전 부터 화제가 되어왔다.
카오스 온라인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제작한 Workspace는?
뮤지션으로 Workspace를 기억하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이들은 이미 수많은 광고, 방송, 게임등의 장르에서 그들의 음악을 선보여 왔다. 음악감독 이규형과 Workspace가 만들어낸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은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과 민속악기, 신비로운 느낌들의 보컬이 어우러져 카오스 온라인 만의 신비로우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해 내고 있다.
게임의 인트로에 사용된 Darkness of Chaos 는 웅장한 스트링 앙상블과 민속악기들과 대규모 합창이 어우러져 극적이면서도 실험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며 이어지는 Sandstorm 에선 거침없는 저음역악기들과 타악기로 게임OST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표현하고 있다. 이어지는 트랙들에서도 기존의 전형적인 오케스트라 음악의 틀을 뛰어 넘는 실험적인 시도로 게임 공개 초기부터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