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수목 미니시리즈 <해를 품은 달> OST Part.1 “달빛이 지고”
- 2012년 상반기 대박 드라마 MBC <해를 품은 달> OST Part.1 [달빛이 지고] 전격 공개!!
- 드라마 엔딩 곡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구슬픈 목소리의 주인공 신인가수 [해오라]
지난 1월 4일 첫 방송으로 대박 시청률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MBC 수목 미니시리즈 <해를 품은 달> OST Part.1 [달빛이 지고]가 드디어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발매 되었다.
첫 회부터 온라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집중 조명을 받았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성균관스캔들>의 원작자 정은궐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세자빈에 간택됐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무녀로 살아가게 되는 기구한 운명의 여인 ‘연우’(한가인 분)와 조선의 젊은 가상 왕 ‘훤’(김수현 분)의 애틋한 사랑을 그린 궁중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다.
드라마 제작발표회 오프닝 공연으로 첫 선을 보인 [달빛이 지고]는 드라마 엔딩 곡으로 삽입되면서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목소리의 주인공 또한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의 대상으로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달빛이 지고]를 부른 신인가수 해오라(본명 임지현)는 2008년 MBC <베토벤 바이러스> OST에 참여하여 처음 이름을 알렸고 KBS <천하무적 이평강> OST에서는 본인의 자작곡을 수록하면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지난 해 5월 디지털 싱글 [Love Love Love]를 발매하며 가수로서 정식 데뷔를 하여 러블리하면서도 달콤한 소녀적 감성을 노래하던 해오라는 [달빛이 지고]에서는 앳된 목소리지만 한층 성숙된 감성으로 연인을 그리워 하는 감정을 애절하게 표현하여 드라마 초반 아역 연기자들의 감정을 풍성하게 돋보이고 있다.
[달빛이 지고]는 먼데이 키즈, V.O.S, SS501, 제국의 아이들 등과 작업하며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한 한상원과 신예 작곡가 반형문이 의기투합하여 작사․작곡한 곡으로 한 남자를 그리는 여인의 마음을 달빛에 비유하여 바로 곁에 있는 것 같으면서도 멀리 떨어져 있고 가까이 다가서려 하지만 달은 어느새 더 멀어지려하는 모습에 비유하여 아름답고 서정적으로 표현하였다.
한편,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KBS <경성스캔들>의 진수완 작가의 필력과 MBC <로열패밀리>의 김도훈 감독의 카리스마 연출이 만나 수목극의 최강자로 등극하였고 아역 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로 대박 행진을 예고하며 매주 수,목 저녁 9시 55분 안방팬들을 찾아가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