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가장 수상한 시트콤이 온다! SBS 주간 시트콤 [도롱뇽도사와 그림자 조작단] OST Part.1 "노트북 - 에이트(8eight)" 27일 공개!
흑룡의 해, 큰 웃음을 선사하며 시트콤계의 새 바람을 몰고 올 [도롱뇽도사와 그림자 조작단] (극본 서은정 / 연출 박승민 / 제작 초록뱀미디어)의 OST Part.1 "노트북"이 1월 27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
[도롱뇽도사와 그림자 조작단]은 귀여운 2인조 사기꾼 악당들이 천재해커를 만나, 가짜 도사를 사칭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스릴 있게 다룬 코믹 액션 추리극으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장르의 시트콤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가장 먼저 공개된 곡인 "노트북"은 KBS 제빵왕 김탁구의 "그 사람", MBC 욕망의 불꽃의 "사랑은 늘 도망가" 등 널리 알려진 OST의 블루칩, 홍진영작곡가의 음악감독 데뷔작으로서, 작사, 작곡, 편곡을 직접 맡아 애정을 듬뿍 담은 노래이며, 에이트 3인방 이현, 주희, 백찬이 모두 가창에 참여하여 오랜만에 에이트의 시원한 가창력을 만끽할 수 있는 곡이다.
"노트북"이란 제목을 처음 보는 순간, 극 중 천재해커 민혁 (최민호 분)의 노트북 컴퓨터가 연상되지만, 노랫말을 들어보면 소중한 추억, 기억들을 정성껏 써 내려가는 공책이라는 아날로그적 감성의 이중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작곡가 홍진영은 그 동안 이승철, 박상민, 이문세 등을 통해 불려지고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주옥 같은 발라드로 이름을 널리 알려왔지만, "노트북"을 통해 홍진영의 음악감독으로서의 변신을 보는 재미도 선사한다. 경쾌하고 중독성이 강한 리듬과 멜로디 그러나 감성적인 노랫말이 어우러져 폭 넓은 연령층으로부터 사랑 받을 수 있는 또 하나의 히트곡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샤이니 민호의 첫 시트콤 도전으로 화제를 모은 '도롱뇽도사와 그림자 조작단'은 얼떨결에 도롱뇽도사가 된 허당 2인조 사기꾼 악당들과 이들을 아바타처럼 조종해 진짜 도롱뇽 도사처럼 보이게 하는 천재해커, 치매에 걸려 오락가락 하는 실제 도롱뇽 도사의 천방지축 폭소만발의 신개념 코믹 시트콤. 10부작으로 구성되며 OST Part. 1 "노트북"이 공개되는 27일 밤 11시 5분 첫 방송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