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워십 리더이며 프로듀서인 David Ruis 와 Rik Leaf 그리고 Kim McMechan이
함께 녹음한 워십 앨범인 "The Mystery"는, 음악이란 수단을 통해 하나님에 관하여
보다 근원적인 진리를 찾고자 하는 컨셉(Concept)에서 제작된 앨범이다.
현재도 우리들 가운데 거하시며 또 영광가운데 다시 임하실 주님의 나라를 소망하며 사는 그리스도인의 삶, 그 삶 속에 항상 베어있는 그 분의 손길을 한 마디로 표현한 것이 바로 이 앨범의 제목인 "The Mystery"인 것이다.
이 앨범의 수록된 곡들 중 대부분은 캐나다 위니펙 센터(Vineyard)의 후원을 받아서 개최된 Downpour Youth Event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음악적으로 Techno 사운드에서 Progressive에 이르기까지 매우 폭넓은 연주가 담겨있어서, 기존에 나온 Vineyard Music의 워십 앨범과는 확실히 구별되는 앨범이다.
2 CD로 구성된 이 앨범에는 눈 여겨서 볼만한 특징들이 있다.
1st CD에 총 17 곡의 찬양뿐만이 아니라 앨범의 제작 의도와 그 과정을 설명해주는 David Ruis의 5분 짜리 비디오 인터뷰가 들어있으며, 2nd CD에 1~13번 곡까지 싱어들과 워십 리더가 스튜디오 안에서 아무런 편곡없이 자유롭게 악기와 호흡을 맞춘 연습 장면들이 그대로 녹음되어 있다. 그 중 12번 곡인 "Lily of the Valley"는 1st CD의 동명 Title과는 전혀 색다른 분위기로 마치 그들의 녹음 현장에 함께 와있는
느낌을 주고 있다. 또한 14번부터 19번까지는 총 6곡 정도의 연주 Loop가 수록되어 있는데, 이러한 시도는 국내에 나온 앨범들을 통털어서 최초라 할 수 있겠다.
앨범에 수록된 곡들의 연주 Loop가 녹음되어 있기 때문에, 교회 찬양팀에서 드럼이나 베이스 기타 등의 반주를 맡고있는 분들에게는 ineyard Music 특유의 연주 패턴을 익히고 연습하며, 편곡의 다양함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
Vineyard Music 매니아들만을 위한 Fisher Music의 특별한 선물인 "The Mystery", 특별 한정 수량으로만 발표되어서 더욱 더 그 소장 가치가 돋보이는 이 앨범을 통해서 더 깊은 예배를 경험하게 되리라 확신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