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패션을 선도하며 전 세계 클럽을 뒤흔드는 음악을 선보이는 프랑스 대표 레이블 키츠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신인, CITIZENS!의 두 번째 싱글이 곧 국내에서 발매된다. 싱글 True Romance로 새로운 밴드의 가능성을 보여준 CITIZENS!는 영국 런던의 5인조 밴드로 Tom Burke(보컬), Thom Rhoades(기타), Martyn Richmond(베이스), Lawrence Diamond(키보드와 기타), Mike Evans(드럼)로 이루어져 있다.
다섯 명의 런던 소년들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잘생긴 외모와 따뜻하고 세련된 음악 덕분이다. 이런 음악을 가능케 한 배경에는 록밴드 ‘프란츠 퍼디난드(Franz Ferdinand)’의 리드 싱어이자 기타리스트인 ‘알렉스 카프라노스(Alex Kapranos)’라는 든든한 지원군의 비호가 있었다. 데모만 듣고 한 눈에 반한 알렉스 카프라노스가 먼저 러브콜을 보냈을 정도로 CITIZENS!의 음악에는 판타스틱함과 새로움이 있다. 이미 공개된 첫 번째 싱글은 유럽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주목 받기 시작했다.
이번 싱글 ‘Reptile’은 음원 공개 후 언론으로부터 ‘한 번 듣기만 해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단숨에 관심을 끈다’, ‘베이스 리듬과 무자비한 신시사이저로 인해 음악에 따라 춤을 추게 만든다’ 등의 반응을 얻었다. ‘Reptile’은 들어 본 적 없는 소리지만 익숙한 느낌의 음악을 하고 싶다는 그들의 바람대로 듣는 이에게 음악을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Goldroom, ATTARI, Cosmic Kids & Tony Adams, Matthias Zimmermann과 ColeCo 이 다섯 팀과 함께한 색다른 리믹스 곡들은 전혀 다른 느낌으로 ‘Reptile’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로부터 영향을 받았으며 그와 함께 공연을 하고 싶다는 CITIZENS!는곧 있을 Create Music Festival(영국 켄트 지역에서 열리는 대규모 음악 축제)의 메인 무대에 나설 예정이며 곧 정규 1집 [Here We Are]을 발매 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