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커넥션의 숨은 공신, 라이로드 (RiLord)의 첫번째 싱글 앨범 [WE SC]
2006년 소울커넥션에 입단하여, 매슬로의 솔로 및 믹스테잎 앨범과 컴필레이션 앨범에서 모습을 보인 후, 묵묵히 멤버들을 서포트 해오던 라이로드 (RiLord)가 첫번째 솔로 데뷔 싱글 [WE SC]를 발표한다.
오랜 침묵 속에서, 서서히 모습을 드러낼 라이로드 (RiLord)의 첫번 째 싱글은 얼마 전 믹스테잎 발표 후, 스틸피엠과 싱글을 발표한 소울커넥션의 새 멤버 프리로우 (Freelow) 와 함께하여 새로운 스타일로 소울커넥션의 포부를 밝혔다.
또한, 소울커넥션의 컴필레이션 앨범에서 라이로드 (RiLord)의 솔로곡 ‘Rise the Lord’ 작업을 함께한 G-Slow가 이번에도 싱글 앨범에 참여하여 다시 한번 이 둘만의 힙합을 보여주고 있다.
LA Center Stage Studios에서 진행된 믹싱은 Young Money 멤버인 Gudda Gudda 와 Roscoe Umali, Ray J 등의 아티스트들과 작업을 해온 Alex 가 엔지니어링, 디렉팅을 맡아 세계 최고의 명성에 걸맞는 사운드로 음반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앨범 발표와 함께 공개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한국 언더 힙합씬에선 이례적으로 최초 미국 LA 현지 올로케로 촬영이 이루어졌으며, 미국 인디영화에서 주목을 받으며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토마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또한 영화의 재미를 위하여 라이로드 본인이 직접 연기를 하였으며, 이에 관하여 라이로드는 팬서비스를 위한 하나의 재미요소로 봐달라고 말하며, 다시는 연기를 하지 않겠다고 약속하였다.
아직은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그와 그의 음악이 2012년 한국 힙합씬에 어떤 영향력을 미칠지 그의 움직임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될 작품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