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의 국민가수 루즈 까잘의 베스트 앨범!
감성적인 보이스의 Luz Casal 최고 히트 곡들과 신곡 3곡이 수록된 [Un Ramo De Rosas] (장미꽃다발)!
지난 50년간의 스페인 음악 역사를 둘러 본다면 당연 Luz Casal의 지대한 영향력에 대해 의심할 여지가 없을 것이다. 그녀만의 아티스트적 열정, 대중을 사로잡는 매력, 독보적인 카리스마, 진실함, 흠 잡을 데 없는 훌륭한 음악적 커리어 그리고 대중과 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수많은 자선 콘서트 등을 통해 함께 나누려는 모습까지 – 그녀는 스페인 음악계에 매우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그녀의 영향력은 특히 스페인 컨템포러리 음악 씬에 더욱 크게 미친다고 할 수 있는데, 무려 12장에 달하는 스튜디오 앨범과 전세계적으로 500만장 이상 판매고를 올린 수많은 컴필레이션 앨범들만 봐도 알 수 있다. 1958년 스페인 북부지역 Galicia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Luz는 수많은 무대를 통해 관객과 대중들에게 매 순간 음악예술 그 자체의 감동을 선사한 아티스트이며, 무대를 매혹하는 자신만의 카리스마로 스페인 음악계에서 확고한 위치를 쌓아온 유일무이한 뮤지션이라 할 수 있다. 프랑스 파리에서의 공연 리뷰를 한 Le Figaro의 말을 빌리자면 Luz는 “엄청난 카리스마와 매력을 겸비한 스페인과 남미의 진정한 디바”라고 표현할 수 있겠다.
그녀는 미국과 유럽 그리고 전세계에게 있어 스페인 음악과 남미 프라이드를 상징하는 ‘스페인 예술’의 외교적 인물이며, 실제 미국과 유럽대륙은 수 차례 투어공연을 통해 많은 교류를 해오고 있다. 매 앨범마다 음악의 퀄리티에 가장 큰 중점을 쏟아 부었으며, 앨범 외적으론 유방암 예방 기금모금 콘서트 등 많은 자선 콘서트를 열어오기도 했다. 그녀 스스로 유방암을 이겨낸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러한 Luz의 공로를 인정하여 스페인 문화부에선 2008년 Gold Medal of Fine Arts를 수여 하기도 했으며, 2009년 프랑스 문화부로부터 Medal of Arts and Letters를 수여 받기도 했다. 또한 지난 2010년에는 파리시 시장으로부터 the Key of the City of Paris를 받기도 했다.
이러한 Luz Casal의 화려한 음악 여정이 바로 이번 앨범 Un Ramo De Rosas (A Bouquet Of Roses)에 고스란히 담겨있으며, 올타임 히트 트랙인Un Ramo De Rosas (A Bouquet Of Roses), Gracias A La Vida (Thanks to Life, 원곡 칠레 가수 Violeta Parra), 프랑스 밴드 Nouvelle Vague와 새롭게 녹음한 18 Años (18 Years) 등이 있으며, Pedro Almodóvarr감독이 영화 [Tacones Lejanos (High Heels)]에 삽입한 Piensa En Mí (Think Of Me), Un Año De Amor (A Year Of Love) 그리고 여배우 Rita Hayworth가 1946년 영화 Gilda에서 부른 Amado Mío (My Love)를 Luz의 매력적인 음성으로 들어볼 수 있다.
Un Ramo De Rosas (A Bouquet Of Roses)에는 프랑스에서 더블 플래티넘을 달성했던 앨범인 La Pasión (Passion)의 수록 곡 4곡도 들어있는데, 이 앨범은 프랑스 외에도 멕시코, 독일, 벨기에, 스위스, 터키, 그리스 등에서 플래티넘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은 앨범이다. 그녀의 노래들은 사랑에 대한 찬가이도 하지만 Como Con Mil Desengaños (Like A Thousand Heartbreaks), Alma Mía (My Soul), Historia De Un Amor (Story of a Love Affair) 또는 No Me Vayas A Engañar (Don`t You Cheat On Me)같은 곡에선 그 반대인 이별, 사무침, 그리고 고독에 대해서도 아름답게 표현하기도 한다. 위의 곡들은 모두 이번 앨범 Un Ramo De Rosas에 수록되어 있다.
Étienne Daho 원곡의Un Nuevo Día Brillará (A New Day Will Shine)는 Luz가 스페인어로 녹음하였으며,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보석같이 아름다운 곡인 Inesperadamente (Unexpectedly), 그녀의 전성기 시절인 1989년 받았던 No Me Importa Nada (I Don`t Care at All), 그녀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를 노래한 No Me Importa Nada (I Don`t Care at All) 등 아름답고 매력적인 곡들이 모두 수록되어있다.
Luz Casal 이 80년대 초반 그녀의 첫 데뷔 곡을 발표한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그녀는 지난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뮤지션으로서뿐만 아니라 인간적으로로 완숙한 모습을 보여주며 음악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녀의 목소리는 스페인을 넘어 전세계 팬들에게 감동을 주었으며, 앨범을 통해 듣는 그녀의 목소리와 무대에서 보여지는 열정의 카리스마는 스페인 음악 역사의 산 증인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그녀의 열정은 이번 앨범 Un Ramo De Rosas (A Bouquet Of Roses)에서도 의심할 여지없이 이어진다. .... ....